[미디어펜=이동건 기자] '31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3'이 '후즈팬덤상' 파이널 투표를 마무리하며 임영웅을 수상자로 확정했다.

'후즈팬덤상'은 글로벌 팬덤과 아티스트에게 함께 주어지는 상으로, 글로벌 팬덤과 아티스트가 공동 수상하는 특별한 상이다. 이는 글로벌 팬덤과 아티스트 모두 케이팝의 주인공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후즈팬덤상' 수상자는 100% 글로벌 팬 투표로 결정된다.

'후즈팬덤상' 파이널 투표에서는 A.R.M.Y♥BTS(방탄소년단)와 HERO GENERATION♥limyoungwoong(임영웅)이 만나 경쟁했다. 이들은 2023년 12월 1일 오픈된 '후즈팬덤상' TOP 40 투표부터 쟁쟁한 후보들을 뚫고 올라온 만큼 엄청난 투표 화력을 보여줬다. 


   
▲ 사진='31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3'


'후즈팬덤상'의 최종 투표 결과는 HERO GENERATION♥limyoungwoong(임영웅)이 엄청난 팬심을 바탕으로 디펜딩 챔피온인 A.R.M.Y♥BTS(방탄소년단)를 넘어서며 최종 1위를 거머쥐게 됐다.
 
임영웅의 팬덤 영웅시대는 후즈팬덤상 투표 기간 동안, 후즈팬 앱 내 '응원글 남기기'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팬덤 내에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 과정에서 영웅시대는 팬들 간의 소통과 응원의 메시지로 가득 찬 활기찬 분위기를 유지하며 팬덤의 결속력을 높였다. 또한, 후즈팡(후즈팬 앱 내 게임 콘텐츠)을 활용해 아티스트 얼굴을 커스터마이징하고 플레이함으로써 재밌는 방식의 투표권을 모으는 모습을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SNS를 통한 투표 홍보 및 투표 인증을 진행하며 영웅시대만의 독보적인 팬덤 화력을 보여줬다.

후즈팬덤상은 100% 글로벌 팬 투표로 결정되며 글로벌 팬덤과 아티스트에게 함께 수여돼 의미가 깊다. 이번 '31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3'의 '후즈팬덤상'은 임영웅이 수상함으로써 그의 압도적인 인기를 한 번 더 입증했다.

또한 '31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3' 본상을 비롯한 전 부문 투표는 후즈팬 앱 내에서 진행 중이며 최고 영예인 본상 투표는 시작 하루 만에 총 투표수 156만표 이상을 기록해 팬덤 간 치열한 투표 열기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31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3'은 한터차트의 객관적이고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며 올해 2월 17일과 18일 양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