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성대 복사기'로 유명한 성우 쓰복만(김보민)이 드라마 'SKY 캐슬' 속 쓰앵님 성대모사로 초대박이 났지만 그 후 극심한 번아웃을 겪었다고 고백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

쓰복만은 오는 6일 방송되는 ENA 음악 예능 '내 귀에 띵곡'(제작 A2Z엔터테인먼트, 에이나인미디어C&I) 8회에 출연해 인기 절정 후에 찾아온 슬럼프와 이에 얽힌 '띵곡'을 공개한다. 

쓰복만과 함께, 이날의 '띵친'으로는 안예은, 가호, 육중완밴드, 임한별, 민희&우빈(크래비티), 유승우, 지한(위클리), 이세준이 총출동해 ‘신년맞이’ 띵곡 특집을 선사한다.

'띵친' 중 유일한 비가수로 무대에 나선 쓰복만은 "성우로 공채 생활을 2년간 했는데, 성대모사를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셔서 일이 굉장히 많이 들어왔다"며 성대모사를 시작하게 된 계기를 밝힌다. 이어 "주어지는 새로운 것들이 다 도움이 되고 기회란 생각에 닥치는 대로 열심히 했다. 그런데 2,3년 정도 달리다 보니 번아웃과 무기력증이 세게 찾아왔다"고 슬럼프를 고백한다.


   
▲ 사진=ENA, A2Z엔터테인먼트


또한 쓰복만은 "부모님이 아프시고 저도 병원에 입원하게 되면서, 좋은 일이 왔지만 동시에 안 좋은 일도 같이 왔다"면서 "다들 '물 들어올 때 노를 저어야 한다'고 했지만, 노가 부러져서 어딘지 모르는 곳에 둥둥 떠 있는 느낌이었다"고 힘들었던 당시 상황을 떠올린다. 

이어 쓰복만은 "그때 큰 위안을 준 노래가 제 '띵곡'"이라고 소개해 '띵친'들의 격한 공감을 자아낸다. 쓰복만의 진솔한 사연에 육중완은 "나 역시 엄청 외롭고 힘든 시기가 있었다. 일부러 밝아지려고 신나는 노래를 들었는데, 한 번 시원하게 울고 나니 오히려 힘이 났다"며 위로와 공감을 보낸다.

과연 쓰복만에게 큰 힘이 되어준 '띵곡'이 무엇인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이날 쓰복만은 '띵곡' 사수를 위해 공효진, 도라에몽 등 자신의 '필살기' 성대모사도 펼친다.

역대급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쓰복만의 성대모사 열전과, '띵친' 이세준, 민희&우빈(크래비티), 육중완밴드, 유승우의 야심찬 ‘띵곡’ 무대는 내일(6일) 오후 6시 30분 '내 귀에 띵곡' 8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