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절기상 소한(小寒)인 6일 토요일은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전국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등 강추위가 찾아오겠다.

   
▲ 절기상 소한(小寒)인 6일 토요일은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전국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등 강추위가 찾아오겠다./사진=김상문 기자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밤부터 내일(7일) 사이 수도권남부와 강원영서중.남부, 충청권북부, 전라서해안, 제주도에 가끔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면연력이 약한 노약자와 어린이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급격한 기온 변화에 따른 건강관리에 유의하는 것이 좋겠다.

예상 적설량은 인천·경기남부·서해5도 1~3㎝, 서울 1㎝ 미만, 강원영서중·남부 1㎝ 내외, 세종·충남북부·충북중북부 1~3㎝다.

이날 오전에는 경기남동내륙과 강원중·남부내륙, 충청권내륙, 전라권내륙, 경북권내륙, 경남서부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 기온은 -8~3도, 낮 최고 기온은 3~11도로 예보됐다.

주요 지방의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3도 △인천 -3도 △춘천 -5도 △강릉 1도 △대전 -3도 △대구 0도 △전주 0도 △광주 0도 △부산 3도 △제주 8도다.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4도 △인천 3도 △춘천 5도 △강릉 7도 △대전 6도 △대구 8도 △전주 6도 △광주 7도 △부산 11도 △제주 11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오전 '보통', 오후는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