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료는 아끼고, 금리는 우대 받고, 'KB국민ONE라이프 컬렉션'이면 한번에 OK

[미디어펜=김재현기자] 지난 7월 막 오른 계좌이동제를 겨냥한 다양한 상품들이 출시되는 가운데 수수료는 아끼고 금리는 우대받는 'KB국민ONE라이프 컬렉션'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 계좌이동제를 겨냥한 KB금융의 'KB국민ONE라이프 컬렉션'이 수수료와 금리 두 마리 토끼를 함께 잡을 수 있어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KB금융
오는 10월 본격화되는 계좌이동제를 앞두고 그 어느때보다 은행간의 경쟁이 치열하다. 유독 눈에 띄는 KB국민은행의 'KB국민ONE라이프 컬렉션'은 수수료와 금리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

계좌이동제와 더불어 KB만의 특화 서비스가 결합되면서 고객들의 전화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29일 출시된 'KB국민ONE라이프 컬렉션'은 계좌이동제 시행에 앞서 KB가 시장 선점을 위해 야심 차게 내놓은 상품이다. 고객이 KB로 모든 금융거래를 집중할수록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KB의 대표 범용상품 컬렉션이다.

'KB국민ONE라이프 컬렉션'은 입출금, 카드, 적금, 대출 등 4개의 컬렉션으로 구성돼 있다. 심플하되 혜택은 다양한 구조로 설계됐다.

우선, 'KB국민ONE통장'은 생활 속 결제성 거래 실적에 따라 수수료 면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ONE카드'는 전 가맹점 포인트 기본적립이 가능하다. 또한 카드 결제계좌를 'KB국민ONE통장' 으로 이용 시 추가 포인트도 적립된다.

'KB국민ONE적금'은 신규 고객이라도 쉽게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고, 자동재예치를 통해 장기 거래가 가능한 심플한 구조다. 'KB국민ONE대출'은 'KB국민ONE통장'을 보유하고 자동이체 거래, KB카드 결제 실적 등이 있는 경우 대출 기본자격이 부여되며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연0.9%p 금리할인을 제공한다.

신규고객이라도 'KB국민ONE라이프 컬렉션' 하나면 수수료는 물론 다양한 금리, 포인트 혜택까지 챙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계좌이동제 시행에 앞서 KB국민은행은 고객자문단(은행 주요 이슈에 대한 설문조사를 위해 사전에 선발된 고객조사 패널, 4855명)에게 사전에 계좌이동제에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주거래 은행 선호도 관련 설문(복수응답) 결과 고객우대 제도·서비스가 잘 갖춰진 은행 선호 비중(43.5%)이 금융상품이 좋은 은행(48.8%) 다음으로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같은 조사 결과를 반영해 KB스타클럽 제도의 제휴서비스 개편을 시행해 다양한 생활 속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미 KB금융그룹은 은행과 카드, 증권, 생명보험 계열사 차원에서 주거래 고객 실적을 합산 운영하는 KB스타클럽제를 운영하고 있다. KB스타클럽제도는 KB금융그룹 내 계열사 거래실적을 종합하여 우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KB의 고객 제도다.

이를 반영하여 지난 10일 주거래 고객 대상 고객제도인 'KB스타클럽제도'의 제휴서비스를 아시아 Beauty를 선도하는 기업인 아모레 퍼시픽, 인천공항 SKY HUB 라운지 등과 신규 제휴해 뷰티, 여행, 육아 등 고객 선호 업종 중심으로 새롭게 개편했다. 오는 8월 21일까지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개편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KB는 젊은 고객층과 오랜 기간 KB를 거래한 고객에게도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20∼30대 신규 고객 및 미래 잠재고객인 Youth 고객을 대상으로 '樂star클럽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장기 거래 고객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혜택을 제공하는 우대프로그램인 'KB평생사랑 프로그램'도 실시 중에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계좌이동제를 대비해 신규고객에게는 쉬운 조건의 혜택 제공으로 은행 문을 낮추고, 기존 거래고객에게는 감사의 마음으로 차별화된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자 상품 및 서비스를 확대 개편한 것"이라며 "향후에도 국민의 평생금융 파트너로서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