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8일인 월요일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최저 영하 15도까지 떨어지는 등 전국 곳곳에서 매우 추운 날씨가 예상된다. 이에 따라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와 어린이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등 건강관리에 유의하는 것이 좋겠다. 

   
▲ 8일인 월요일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최저 영하 15도까지 떨어지는 등 전국 곳곳에서 매우 추운 날씨가 예상된다. 이에 따라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와 어린이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등 건강관리에 유의하는 것이 좋겠다. /사진=김상문 기자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에서 -10도 이하, 그 밖의 지역은 -5도 이하로, 일부 강원내륙·산지 기온은 -15도 이하로 내려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최저 기온은 -15~-3도, 최고 기온은 -1~6도로 아침 기온은 전날보다 4~9도, 평년보다 2~6도 낮겠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9도 △인천 -9도 △춘천 -13도 △강릉 -7도 △대전 -9도 △대구 -7도 △전주 -7도 △광주 -6도 △부산 -5도 △제주 3도다.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0도 △인천 -1도 △춘천 0도 △강릉 5도 △대전 2도 △대구 4도 △전주 3도 △광주 4도 △부산 6도 △제주 7도로 예상된다.

9일부터는 아침 기온이 전날보다 3~8도가량 올라 평년 기온을 회복할 것으로 전망되나 내륙을 중심으로 -5도 이하로 추운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 또는 ‘보통’으로 예상된다.[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