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기능성 신소재 사업영역 확장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NS홈쇼핑이 국내 처음으로 ‘와사비잎 추출물’에 대해 식약처 ‘개별인정’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수년간 기능성 원재료 개발을 통해 ‘기능성 개별인정 신소재’ 분야에 도전해 왔다. 이번에는 뉴트라코어와 공동개발을 벌인 결과 ‘와사비 잎 추출물’을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는 첫 결실을 맺었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식품공전에 등재되지 않은 원료로써, 영업자가 원료의 안전성, 기능성, 기준 및 규격 등의 연구 자료를 제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적으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성분을 말한다.

   
▲ NS홈쇼핑 로고/사진=NS홈쇼핑 제공


이번에 NS홈쇼핑이 개발해 인정받은 와사비잎 추출물의 기능성 분야는 다이어트다. 와사비잎 추출물은 인체시험을 통해 체지방량, 체지방율, 체중, 체질량지수 (BMI) 감소, 호르몬 감소, 허리둘레 감소, 엉덩이둘레 감소 등 총 18가지 항목에서 유의적인 개선효과가 확인됐다. 

축적된 지방은 UCP2(열생성 단백질)의 증가로 열생성, 에너지소비 촉진을 도와줘 지방을 연소시키는 기전으로 일명 버닝다이어트가 가능한 기능성 원료라고 NS홈쇼핑은 설명했다.

와사비잎 추출물의 핵심 지표 성분은 이소비텍신(isovitexin)이다. 항염, 항산화 등 다양한 기능성이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이 성분은 와사비 중 잎에만 존재하며, 특수 공정을 통해 함량이 올라가는 것으로 공정 기술을 개발해 추출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신상품 출시에 이어 미투 상품이 넘쳐 나는 TV홈쇼핑 시장에서 NS홈쇼핑은 원료 개발부터 경쟁력을 갖고자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에 도전해왔다”며 “다양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개별인정형 원료 신소재 개발 분야의 시장성은 크다. NS홈쇼핑이 개별인정형 원료 인증을 받은 와사비잎 추출물이 앞으로 건강한 다이어트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상품들에 사용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