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위 출범 후 지지부진 당지지율 거론하며 총선 결과 우려
제2부속실 설치 및 특별감찰관 임명도 제안…"국민 마음 얻어야"
[미디어펜=서동영 기자]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김건희 여사의 명품백 수수 의혹과 관련해 "진정어린 입장 표명이 불가피하다"고 주장했다. 또 제2부속실 설치와 특별감찰관 임명도 촉구했다.

안철수 의원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진솔한 입장 표명으로 국민의 마음을 얻어 나가야 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이 글에서 안 의원은 "비대위 출범 이후에도 당 지지율은 이재명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민주당과 난형난제"라며 "이대로 내일이 총선이라면 결과는 참혹할 것이다. 이 상태로 가면 수도권의 많은 지역이 탈환하지 못하는 험지로 남게 된다"고 우려했다.  

   
▲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김건희 여사의 명풍백 수수 의혹과 관련해 "입장 표명이 불가피하다"고 밝혔다./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또 "2022년 대선에서 우리 국민께서는 공정과 상식의 대한민국을 상상하고 기대했다. 그 기대에 부응하는 것이 정부와 여당이 추구해야 할 제1의 가치"라며 "내로남불로 정권을 잃은 문재인 정권을 답습하지 않으려면 스스로에게 엄격해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안철수 의원은 총선 승리를 위해 '제2부속실 설치와 특별감찰관 임명', '명품가방 사건에 대한 진정 어린 입장 표명' 2가지를 제안했다. 

안 의원은 "제2부속실 설치와 조건 없는 특별감찰관 임명을 서둘러야 한다"며 "전향적 언급을 넘어 속도감 있는 실천으로 뒷받침되어야만 국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이 사건은 정치 공작 함정으로 비롯된 것이지만, 국민의 눈높이에서 진솔한 입장표명으로 다시 국민의 마음을 얻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서동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