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시티 최중심 유일 학세권 아파트…초·중·고 도보권
지하 2층~지상 35층 11개 동, 전용 59㎡·84㎡ 총 1182가구
[미디어펜=서동영 기자]'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이 오는 26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투시도./사진=대광건영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은 레인시티5피에프브이가 시행하고 대광건영이 시공한다. 경기도 평택시 일대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공동 5블록에 위치한다. 

지하 2층~지상 35층 11개 동, 전용 59·84㎡ 총 118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별로 살펴보면 △전용 59㎡A 234가구 △전용 59㎡B 104가구 △전용 84㎡A 606가구 △전용 84㎡B 136가구 △전용 84㎡C 102가구 등이다.

분양일정은 다음달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7일 2순위 순으로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15일이며, 정당계약은 다음달 26일(월)부터 28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된다.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이 들어서는 평택 브레인시티는 100% 민영으로 조성되는 대규모 주거단지를 비롯해 첨단산업단지와 상업·대학·의료시설이 어우러진 스마트신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은 브레인시티의 유일한 학세권 아파트다. 단지 바로 앞에 유치원과 초·중학교 부지가 위치한다. 도보거리에는 고등학교(예정)와 국립한경대학교 평택캠퍼스가 위치한다. 이와 함께 근처에 카이스트 평택캠퍼스가 2026년 개교할 예정이다. 

또 2030년 개원을 목표로 '아주대 평택병원'이 추진 중이다. 아주대 평택병원은 스마트 수술실을 비롯해 로봇 의료장비∙AI활용 입원 시스템 및 데이터 분석∙정보상황 통합관리 등 각종 의료 첨단 시설을 갖춘 의료복합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브레인시티 인근에는 홈플러스,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자리해 있다. 또 고덕신도시에 형성된 생활 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다. 은행∙병원∙약국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집적된 중심상업지구도 있다. 

교통 환경으로는 수도권 전철 1호선·SRT 평택지제역이 인접했다. 평택지제역은 오는 2025년 수원발 KTX가 정차하는 광역 노선이 추가될 예정이다. 또 GTX-A‧C 노선 연장 확정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먼저 GTX-A노선은 동탄에서 평택지제역까지 연장된다. 이에 따라 서울 주요 도심까지 20분대면 도달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아울러 GTX-C 노선도 평택지제역을 지나간다. 이밖에 인근에 평택제천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 평택동부고속화도로(예정) 등이 자리했다. 
 
주변에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비롯해  송탄일반산업단지, 칠괴일반산업단지 등 다양한 기업들이 입주하는 첨단산업단지들이 몰려 있어 주택수요도 갖췄다는 평가다. 

한편 대광건영은 실내 테니스장을 비롯한 다양한 운동·문화시설을 갖춘 대규모 커뮤니티를 조성해 단지의 완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모든 가구를 전용 59·84㎡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했다. 
[미디어펜=서동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