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이하 한음저협)가 미래 음악인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부했다. 
 
한음저협은 지난 25일 서울 동작구 중앙대학교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글로벌예술학부에 1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 지난 25일 한음저협은 중앙대학교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1000만 원을 기부했다. /사진=한읍저협 제공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 본관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추가열 한음저협 회장, 중앙대학교 박상규 총장, 이형환 부총장, 김승일 예술대학장, 글로벌예술학부 실용음악전공 오대원 교수가 참석했다.
 
한음저협이 후원한 장학금 1000만 원은 글로벌예술학부 실용음악전공 학생들의 장학금 및 음악 활동 지원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두 기관은 같은 날 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을 통해 중앙대학교 글로벌예술학부 재학생은 한음저협에 가입 시 기존 가입비 20만 원에서 5만 원으로 할인을 받게 된다.
 
추가열 회장은 “이번 장학금 후원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실력있는 음악인들이 더욱 많이 세상에 나올 수 있도록 다양한 창작 지원 사업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음저협은 연내 중·고등학교 장학금 기부를 비롯하여 초중고 가요제, 대학가요제 등 창작 문화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