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확장 기능 추가로 해당 검색어 포함하는 자동완성 목록 제공

스마트폰에서 검색어 입력의 불편함을 대폭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모바일 검색 서비스를 네이버가 제공한다.

네이버는 모바일 이용자가 좀 더 편리하게 검색어를 입력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기능을 추가한, 더욱 업그레이드된 모바일 전용 자동완성 서비스(m.naver.com)를 선보인다.


모바일_검색어 확장
▲모바일_검색어 확장


자동완성 서비스는 이용자들이 네이버 검색창에 입력한 질의어들을 분석, 다수의 이용자가 자주 찾는 검색어들을 목록으로 제공해, 전체 질의어를 입력하지 않더라도 보다 편리하게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 PC에서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자동완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단순히 자동완성 검색어 리스트만을 보여주던 기존 기능에서 벗어나 검색 편의를 더욱 강화하고자, 네이버는 오늘부터 검색어 확장 기능/초성입력 지원/외국어 검색어 자동완성 지원 등 더욱 업그레이드 된 모바일 전용 자동완성 기능들을 선보인다.

우선, 긴 문장이나 단어를 검색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검색어 확장기능을 제공한다. 검색어 확장기능은 자동완성 리스트 우측에 검색어 확장 기능(+버튼)을 제공하여, 해당 검색어를 포함하는 자동완성 목록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또한, 모든 검색어를 모두 타이핑 할 필요 없이 초성만 입력해도 자동완성 결과가 나오도록 모바일 초성입력을 지원하며, 다양한 외국어를 간편하게 입력할 수 있도록 영어/한자/일어사전의 표제어 160만건을 자동완성 DB에 추가함으로써 외국어 한 단어만 넣어도 여러 문장, 숙어들까지 자동완성으로 추천된 검색어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모바일 검색량이 증가함에 따라 자동완성을 통해 노출하던 검색어도 종전의 5개에서 10개로 확대했으며, 자동완성 기능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자동완성 끄기/켜기 기능도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