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 뮤직비디오와 인디 등 다양한 인기 차트 제공

다음커뮤니케이션이 다음 뮤직(http://music.daum.net) PC웹 서비스 전면 개편과 함께 모바일웹을 새롭게 오픈하고, 개편 기념으로 추천 이용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다음은 이번 개편을 통해 운영자, 뮤지션, PD, 평론가 등 음악애호가 25명이 직접 함께 듣고 싶은 음악을 추천하는 ‘DJ추천음악’ 코너를 신설함으로써 숨겨진 음악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오는 31일까지 DJ추천음악 10곡을 무료로 감상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SES, 솔리드, 클론 등 90년대를 대표하는 인기 뮤지션의 음악을 인디밴드의 새로운 시선으로 편곡해서 들려주는 ‘트리뷰트90’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이용자 편의성 및 음악정보를 대폭 강화했다. 번거롭게 페이지를 이동하거나 새 창을 띄우지 않더라도 뮤직 비디오와 가사를 바로 볼 수 있도록 ‘바로보기’ 기능을 적용했고, HD 뮤직 비디오 및 인디, 아이돌,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별 인기 차트를 제공한다.

또, 가수는 물론 작사, 작곡, 편곡자 정보까지 상세하게 제공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으로 음악정보를 손쉽게 공유할 수도 있다.

다음은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다음 뮤직의 풍성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웹(m.music.daum.net)을 새롭게 오픈했다. 최신앨범, 인디, 아이돌 등 다양한 인기차트, 앨범, 아티스트 정보, 음악 1분 미리듣기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다음 최문희 엔터서비스기획팀장은 “이번 개편은 이용자들이 좀더 쉽고 편리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편의성과 정보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며 “DJ추천음악, 트리뷰트90’ 등 다음 뮤직만의 특화된 코너를 통해 이용자들이 보다 폭넓은 장르의 음악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