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고이란 기자] 토요타가 하이브리드 글로벌 누적 판매 800만대를 돌파했다.

24일 토요타는 올해 7월말까지의 하이브리드 모델 글로벌 누적 판매 대수가 804만대(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포함)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토요타는 ‘친환경’을 회사경영의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로 정하고 ‘친환경 차량을 보급함으로써 환경에 공헌한다’는 신념 아래 하이브리드 차량 보급에 힘써 왔다.

   
▲ 토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모델. /사진=토요타 제공

1997년 12월에 세계 최초의 양산 하이브리드 승용차 ‘프리우스’를 출시한 이래 꾸준한 판매를 이어왔다. 지난해 9월말에 700만대를 돌파한 후 약 10개월 만에 누계 판매 800만대를 달성한 것이다.

토요타는 최근 1년 동안에도 신형 에스콰이어, 신형 시엔타를 비롯해 3차종에 새롭게 하이브리드 모델을 투입해 하이브리드 승용차 30 모델,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차 1 모델을 총 90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판매하고 있다.

한편 토요타의 자체 조사를 통해 2015년 7월말까지 판매한 하이브리드 차의 CO2 배출 억제 효과(시장 주행 대수×주행거리×연비(각국 실주행 연비)×CO2 환산 계수)와 가솔린 소비 억제량은 차량 사이즈, 동력 성능이 동급인 가솔린 엔진차와 비교해 각각 약 5800만톤과 약 2200만 kL에 달한다고 밝혔다.

토요타 관계자는 “현재 토요타는 각종 에코카 개발에 필요한 모든 요소 기술을 포함해 다양한 연료와 조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기술을 ‘21세기의 환경 코어 기술’로 자리매김해 하이브리드 차 이외의 에코카 개발에도 임하고 있다”며 “하이브리드 차에 대해 보다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거듭된 고성능화나 코스트 저감과 상품 라인업 확충에 힘써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