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에 밸런타인데이 ‘대목 ’이어져…할인행사 풍성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유통업체들이 설 연휴 쇼핑 수요 잡기에 나선다. 4일간 이어지는 긴 명절 연휴에 이어 상반기 대목인 밸런타인데이(2월14일) 등이 연달아 있는 만큼 살아난 소비 분위기를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6일 백화점 업계에 따르면 설 연휴가 끝나는 오는 12일을 기점으로  대대적인 행사를 벌일 방침이다. 

   
▲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전경/사진=현대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은 이달 18일까지 명절 피로를 풀어줄 건강 가전브랜드를 구매하면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연다.

이달 16일부터 25일까지는 전국 매장에서 웨딩 페어를 연다. 행사 기간 디올, 구찌, 프라다 등 100여 개 브랜드에서 구매하면 웨딩 마일리지를 최대 2배까지 적립해준다. 

신세계백화점은 설 연휴 기간 행사와 별도로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선물 수요를 잡기 위한 패션, 잡화브랜드 사은 행사를 연다.

대구 신세계에서는 14일까지 아쿠아리움 30% 할인권을 제공하고 대전 신세계는 커플로 인증하면 30% 쿠폰을 준다. 또 대구 신세계와 대전 신세계의 아쿠아리움에서는 수중 공연과 수달 먹이 주기 체험 등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압구정본점, 판교점, 무역센터점 등 전국 8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2024년 S/S(봄·여름) 해외패션대전'을 한다. 

이번 행사에는 막스마라·무이·랑방·질샌더 등 총 100여 개 해외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로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70% 할인해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해외패션대전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별 최대 10% 상당의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일부 점포에 한해 현대백화점카드로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편의점 업계도 설 연휴 직후 밸런타인 데이 매출 올리기에 전력을 다한다. 

GS25는 메인 캐릭터 협업 굿즈 선물 세트부터 다양한 초콜릿까지 총 150여 개 상품을 선보이며 그 중 약 40%를 1만 원 이하로 구성했다.

예년보다 결제수단 할인행사 규모도 대폭 확대했다. 12일까지 GS Pay로 스폰지밥 기획세트 상품 결제 시 GS&POINT 40% 페이백을 해준다. 

또한 밸런타인데이 전날인 13일에는 우리동네GS 앱에서 KB국민카드로 페레로로쉐 2종 배달 및 픽업으로 1만 원 이상 주문 시 5000원 추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관배 GS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올해 밸런타인데이 행사는 고물가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고객 부담을 덜기 위한 실속 있으면서도 차별화된 상품을 중심으로 기획했다”면서 “특히 이번 밸런타인데이 행사가 설 연휴 기간과 맞닿아 있는 만큼 GS25에서 사랑하는 연인 그리고 가족에게 특별한 순간을 선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