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미 기자] 하이트진로는  제조 공법과 도수 등에 변화를 준 새로운 ‘참이슬 후레쉬’ 오는 14일부터 출고한다고 13일 밝혔다.

   
▲ 참이슬 후레쉬 소주/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참이슬 후레쉬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알코올 도수를 기존 16.5도에서 16도로 낮추고 주질을 개선했다. 특허받은 대나무 활성 숯을 활용한 정제 과정을 4번에서 5번으로 늘려 잡미와 불순물을 한 번 더 제거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일부 변경하며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살렸다. 특히 대나무를 형상화한 서체로 변경하고 '대나무 5번 정제'를 전면에 배치해, 대나무 활성 숯 활용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시각화했다. 참이슬을 상징하는 이슬방울은 기존보다 진한 파란색으로 변경해 주목도를 높였다.

참이슬은 1998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390억병(360㎖ 기준)이 판매됐다. 이는 1초당 약 15병이 팔린 셈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하이트진로만의 100년 주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테스트를 통해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완성했다”며 “참이슬이 선도 브랜드로서 국내 소주 시장 발전 및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이슬 오리지널(20.1도)과 진로는 소주 본연의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도수를 그대로 유지한다.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