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28개 동, 총 1914가구
롯데백화점, 공공기관, 학교, 교통망 등 갖춘 지역
[미디어펜=서동영 기자]포스코이앤씨와 HL디앤아이한라는 16일 '서신 더샵 비발디'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 서신 더샵 비발디 투시도./사진=포스코이앤씨


서신 더샵 비발디는 전북 전주시 완산구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28개 동, 총 1914가구 규모 대단지로 조성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59~120㎡ 1225가구다. 면적별로 △59㎡ 177가구 △73㎡ 261가구 △84㎡ 710가구 △120㎡ 77가구다.

이달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28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3월 6일이며 정당계약은 3월 18일에서 22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및 청약예치금 충족 시 주택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전주시, 전라북도 거주자면 만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120㎡ 타입은 100% 추첨제, 이외 타입은 추첨제 60% 및 가점제 40%로 당첨자를 선정하는 만큼 청약 기회가 열려 있다. 

서신 더샵 비발디는 각종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는 원도심 정비사업 단지다. 전북 유일의 백화점인 롯데백화점과 이마트 등 대형마트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전북대병원·원광대 전주한방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과 전북도청, 전주시청, 전북경찰청, 서신동주민센터 등 각종 공공기관도 지근거리에 있다. 

서문초, 서신중, 한일고 등 학교들이 도보거리에 있다. 전주시립 서신도서관을 비롯해 각종 교육시설도 가까이 있다. 반경 1㎞ 이내에는 대형 학원가가 자리잡고 있다. 

교통망은 백제대로·전룡로 등이 인접해 지역 내 이동이 가능하다. 호남고속도로 서전주IC와 순천완주고속도로 동전주IC 이용 시 차량을 통해 전국 각지로 오갈 수 있다. 전주역과 전주고속버스터미널 등이 가깝고 전주역의 경우 지난해 9월부터 SRT 전라선이 개통된 만큼 서울 수서역까지 직통으로 1시간 4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공공기관 및 대학교, 방송사 등이 집적돼 있고 전주탄소소재 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해 전북 테크노파크, 전주일반산업단지, 전주친환경복합단지 등 다수 산업단지가 조성됐다. 종합경기장 및 전북대 일원을 첨단 디지털 문화콘텐츠 산업의 거점으로 육성하는 '덕진권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구현된다. 단지 주변으로 전주천과 삼천이 흐르고 있고, 하천을 따라 산책길 및 자전거길이 조성돼 있다. 이밖에 안터공원을 비롯해 도내기샘공원, 전룡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고 문학대공원, 전주종합경기장, 화산체육관, 도내기샘 국민체육센터 등 체육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서신 더샵 비발디는 커튼월 룩, 포스코의 프리미엄 강건재를 이용한 스틸 아트월 등 특화 경관 디자인 설계를 도입했다. 또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였다. 지상의 경우 차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구현된다. 가구당 주차공간은 1.43대에 달한다. 

포스코이앤씨가 개발한 친환경 중대형 평면의 대표적인 특화 공간으로 정원처럼 활용할 수 있는 '바이오필릭 테라스(유상/일부타입)가' 전용 120㎡B 타입에 포함됐다. 타입별로 안방 드레스룸, 알파룸, 현관창고, 'ㄱ∙ㄷ'자형 주방 등 수요자들의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특화설계를 대거 포함했다. 

분양 관계자는 "서신 더샵 비발디는 그간 주택공급이 많지 않았던 전주시 내 모처럼 들어서는 신축 브랜드 대단지라는 점에서 분양 이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컸던 단지"라고 말했다. 이어 "각종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어 이른바 '전주의 강남'이라고 불리는 서신동 내 노른자위 입지인 데다, 특화설계 및 커뮤니티 등 상품성도 갖추게 되는 만큼 다가오는 청약에서 좋은 성적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서동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