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국내 교육기관 최초로 KBS TV드라마 MOU를 체결해 5년째 업무협력을 진행하고 있는 (재)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과가 2015년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학가  KBS 드라마 인턴십을 성공리에 마쳤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매년 방학시즌마다 KBS TV드라마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해 온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과는 KBS의 모든 TV드라마에서 푸드스타일링 프로젝트를 통해 방송요리와 푸드스타일링,테이블 셋팅 등의 업무를 재학생들이 직접 진행해 생생한 현장의 체험과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교육기관이다.

이번 인턴십에 참가한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재학생은 "평소 집에서 TV를 통해서만 봤던 드라마 촬영장에서 직접 방송에 나가는 요리를 만드는 경험은 정말 특별한 시간"이었다며 "학교를 통해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었던 만큼 꼭 방송푸드스타일리스트의 꿈을 이루고 싶다"고 말했다.

현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과를 졸업한 학생들이 KBS, JTBC 등 방송 푸드스타일리스트로서 큰 활약을 하고 있다. 이외에도 제네시스 BBQ, 삼양사, CJ그룹 등 대기업 외식사업 분야의 성공적인 취업과 모던한식 레스토랑 ‘얼랑’, ‘도시락 제작소’ 등 전공관련 창업에도 성공한 졸업생들이 신문, 방송, 잡지 현장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방학 인턴십과 함께 진행하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인 이태리 I.F.S.E.(Italian Food Styling Education), 태국 블루엘리펀트(Blue Elephant) 황실요리 독점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해 글로벌 푸드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이와함께 이 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과는 최근 일본의 유명 외식잡지에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푸드산업 인재육성을 위한 해외 대표교육기관에 한국을 대표하는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미국 코넬대학, CIA, 일본 교토대학원,독일 마이스터 제도와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해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한편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현재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입학원서 접수와 모집전형은 홈페이지(www.ica.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