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기억을 잃은 박지훈의 운명은 어떻게 흘러갈까.

18일 KBS 2TV 월화드라마 '환상연가' 측은 오는 19일 방송을 앞두고 스틸컷을 공개했다. 
 
   
▲ 18일 KBS 2TV '환상연가' 측은 오는 19일 방송되는 13회 스틸컷을 공개했다. /사진=KBS 제공


오는 19일 오후 10시 10분 방송되는 ‘환상연가’ 13회에서는 기적적으로 마비에서 풀려났지만, 사랑하는 연월(홍예지 분)을 전혀 기억할 수 없게 된 사조 현(박지훈 분)이 이전까지와는 전혀 다른 상황을 마주한다.
 
앞서 연월은 몸이 굳어버렸던 사조 현의 ‘마음의 공간’으로 들어가 악희(박지훈 분)를 만났고, 그의 등에 꽂힌 날붙이를 뽑던 중 황후 금화(지우 분)의 눈을 피해 도망치다 의식을 잃고 말았다. 며칠 만에 깨어나 그녀 앞에 나타난 사조 현은 멀쩡해 보였지만, 연월을 향해 “누구시오?”라는 뜻밖의 질문으로 안방극장을 충격에 빠뜨렸다.
 
이날 공개된 사진에는 사조 현과 연월이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담겼다. 사조 현은 연월과 마주 보고 서서 아무것도 모르는 듯 천진난만한 표정을 지어 보이고 있다. 반면 연월은 착잡한 기색을 감추지 못하고 있어 사조 현을 위해 어떠한 위험도 마다하지 않았던 그가 또다시 위험한 모험을 감행할 것인지 관심이 모인다.
 
나아가 숲에서 함께 약초를 캐며 소박하게 생활하는 두 사람의 모습도 공개됐다. 이들이 사조 융(황희 분)을 향한 복수를 잠시 잊고 전혀 다른 방향으로 가게 될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잠시나마 행복한 시간을 되찾은 사조 현과 연월 앞에 어떤 비극이 도사리고 있을지 궁금증이 커진다. 

한편, '환상연가' 13회는 오는 19일 오후 10시 10분 방송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