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최종 선택'을 하루 앞둔 7기 옥순과 남자 3호가 위험천만한 데이트를 한다.

7일 방송되는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7기 옥순을 선택해 데이트에 나선 남자 3호가 "싸우기 싫다"며 한숨을 푹 쉰 사연이 공개된다.

앞서 남자 3호는 7기 옥순에게 "최종 선택을 하겠다"고 단언했던 데 이어, 또다시 7기 옥순을 선택해 이날 '1대1 데이트'에 들어간다. 두 사람은 대하와 전어를 푸짐하게 시켜놓고 젓가락을 드는데, 남자 3호는 7기 옥순이 오물오물하며 먹는 모습을 바라보다 "입이 작아서 한꺼번에 많이 못 삼키는구나", "진짜 근력이 하나도 없을 것 같아"라고 혼자 중얼거린다. 이를 들은 스튜디오 MC 조현아는 "둘 다 대화가 너무 없다. 건조하다"며 냉랭한 기류를 짚어낸다. 

그러다, 7기 옥순과 남자 3호는 갑자기 열띤 데이트 썰전(?)에 돌입해, 분위기를 반전시킨다. 7기 옥순이 "결혼이 필수냐?"라고 남자 3호에게 물은 뒤, "전 결혼보다는 먼저 하고 싶은 게 연애"라고 강조하는데, 그런 7기 옥순에게 남자 3호는 "연애를 하려고 노력은 해봤냐?"라고 받아치는 것. 이에 모태솔로인 7기 옥순은 발끈해, "원하는 사람이 있어야지 연애하려고 노력하는 게 아닌가?"라고 목소리를 높인다. 이후로도 물러서지 않는 두 사람의 불꽃 튀는 대화에 MC 경리는 "창과 방패다"라며 혀를 내두른다. 


   
▲ 사진=ENA, SBS Plus '나솔사계'


잠시 후, 두 사람은 '사랑을 시작하는 법'에 대해서도 상충된 의견을 보인다. 7기 옥순이 "현실에서 마음에 드는 사람한테 먼저 연락해 본 적이 없다", "그렇게 막 목매달 정도로 좋은 감정까지 든 사람은 없었다"라고 '철벽녀' 면모를 드러내자, 남자 3호가 "모든 사람이 처음부터 목매달 정도로 (상대를) 좋아하고 그러진 않는다. 약간 호감 있으면 서로 연락하다가 좋아지는 거지"라고 맞서는 것. 

결국, 데이트 말미 남자 3호는 "뭔지 모르겠다, 싸우기 싫다"며 깊은 한숨을 내쉰다. 두 사람의 위태로운 대치를 지켜보던 조현아는 "저런 행동들이... 결계를 친다는 것"이라고 예리하게 짚어낸다. '최종 선택' 전날, 7기 옥순과 남자 3호가 삐걱한 이유가 무엇인지, 그리고 9기 옥순과 데이트에 나선 남자 1호와 남자 4호는 어떤 감정의 변화를 겪을 것인지에 관심이 쏠린다.

'최종 선택' 전날까지 혼돈의 카오스인 '솔로민박'의 로맨스는 오늘(7일) 밤 10시 30분 '나솔사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