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선거용? 잘못된 주장…정부-민간 재정 구분 못한 것"
"야당도 '민생 챙기라'고 말해…어디든 가서 민생토론회 할 것"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대통령실은 7일 지금까지 전국 각지에서 18차례 진행한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의 '선거 개입' 논란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은 민생토론회 이전에도 다양한 직군과 시민들을 만나면서 현장에서 소통해온 바 있다"며 "지금 열심히 윤 대통령이 민생을 챙기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을 만나 '총선 전까지 잠시 멈춘다든가 하는 것을 검토하는지'라는 질문에 "지금 야당에서 여러 최고위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민생을 챙기라는 말을 하고 있다"며 이같이 답했다.

특히 이 관계자는 "야당에선 두달 동안 900조 원을 퍼주기 했다는 일각의 주장을 차용해서 공세를 펴고 있는데, 정부 재정과 민간 재정을 구분하지 못하는 데서 오는 이야기라고 생각한다"고 반박했다.

   
▲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청사 전경. /사진=미디어펜


그러면서 "대부분 자발적인 민간 투자, 민자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고, 전체 투자금에서 중앙 재정은 10% 미만으로 보고 있다"며 "중앙 재정을 투입하지 않으면서 구제 완화 등 국민 삶을 편리하게 만드는 정책이 많다"고 전했다.

이어 "민생토론회가 선거용이라고 하는 것은 여러모로 잘못된 주장"이라며 "고물가 고금리 상황에서 국민이 여러 민생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야당도 정부와 함께 민생을 챙기는 데 힘을 보태는 모습을 보여주면 좋지 않을까"라고 덧붙였다.

앞서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오전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윤 대통령을 서울경찰청에 고발했다.

이에 대한 입장을 묻자 대통령실 관계자는 "민생토론회는 앞으로도 계속 된다"며 "선거와 관계 없이 앞으로도 그렇다"고 강조했다.

그는 "어디든 가서 민생토론회를 할 수 있고, 민생토론회의 초점은 국민 목소리를 듣는 것"이라며 "국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고 이를 반영해서 즉시 적극적인 정책을 반영할 곳에 중점을 두고 민생토론회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하고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