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보라 기자] 한화생명이 지난 1월 올해 첫 신상품으로 출시한 ‘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이 지난 6일까지 출시 43일(평일 기준)만에 누적판매건수 10만건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 사진=한화생명 제공


매일 약 2500건 가까이 판매되며 한화생명의 자체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은 생보업계 최초로 ‘뇌·심장 신 위험률’을 적용하면서 보험료를 약 50~60% 절감해 흥행에 성공했다.

생보사들은 올해부터 신 위험률 적용이 가능해져 그동안 뇌·심장질환 관련 자체 위험률이 없어 손보사 대비 비싼 보험료를 적용할 수밖에 없었던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됐다.

또 이 상품의 호조세에 힘입어 한화생명은 올해 1월 총 신계약건수 11만5000건을 기록하며, 지난 2021년 4월 물적분할 이후 최초로 월별 신계약건수 10만건을 돌파했다.

이 상품의 높은 판매고를 기반으로 올해 한화생명 건강보장성 상품의 총 월납 신계약 초회보험료는 1~2월 평균 50억 원대로, 지난해 대비 2배에 달하는 실적을 달성 중이다. 즉 보험계약마진(CMS )기여도가 높은 건강보장성 상품판매 증대로 수익성 향상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이다.

구창의 한화생명 일반보장팀 팀장은 “이 상품이 고객과 FP의 사랑을 받아 단시간에 10만건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올해 첫 적용된 ‘뇌·심장 신 위험률’을 타생보사보다 빠르게 반영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FP가 자신 있게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제적으로 선뵈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