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원우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월 배당 투자에 관심이 높은 투자자를 위해 'KODEX 월 배당 ET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 삼성자산운용은 월 배당 투자에 관심이 높은 투자자를 위해 'KODEX 월 배당 ET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사진=삼성자산운용


이 책은 투자자산 유형에 따라 배당주, 커버드콜, 리츠, 채권에 이르는 다양한 투자전략별 8종의 상장지수펀드(ETF)를 소개하고 있다.

배당주와 커버드콜(기초자산 매수와 동시에 콜옵션을 매도하는 전략)을 활용한 'KODEX 미국배당프리미엄 액티브'와 'KODEX 테슬라인컴프리미엄 채권혼합 액티브', 부동산·리츠 투자로 월 배당을 받는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KODEX 다우존스미국리츠' 및 'KODEX TSE일본리츠', 미국 채권에 투자해 이자 수익을 받는 'KODEX iShares' 시리즈 3종에 대한 설명을 담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가이드북은 삼성자산운용 KODEX 홈페이지에서 별도 회원가입 없이 손쉽게 다운로드해 이용이 가능하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ETF컨설팅본부장은 "월 배당 ETF 투자자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투자 자산별 월 배당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실 수 있도록 가이드북을 새롭게 발간했다"며 "배당, 커버드콜, 채권, 리츠 등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자산을 KODEX 월 배당 ETF 상품으로 투자하며 안정적인 인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월 배당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