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가수 손태진이 신곡 '당신의 카톡사진'으로 돌아온다. 

'불타는 트롯맨' 톱7 매니지먼트사 뉴에라프로젝트는 14일 "손태진이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당신의 카톡사진'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 14일 손태진은 신곡 '당신의 카톡사진'을 발매한다. /사진=뉴에라프로젝트 제공


'당신의 카톡사진'은 손샤인(팬덤명)을 위한 화이트데이 선물이다. 손태진은 지난 해 8월 '불타는 트롯맨' 우승자 특전곡 '참 좋은 사람' 발매 이후 약 7개월 만에 솔로곡을 선보인다. 

이 곡은 꽃과 산 등 자연과 함께한 사진으로 메신저 프로필을 표현한 부모님들을 향한 작은 의문에서 시작됐다. 꽃처럼 아름다운 젊음과 산처럼 푸르던 청춘이 있었을 부모님들의 그리운 젊은 시절을 절로 떠올리게 한다.

음악 프로듀서 듀오 알고보니 혼수상태가 작사∙작곡∙편곡에 참여해 손태진의 목소리와 음악적 스타일에 가장 잘 어울리는 곡을 완성했다. 쇼팽의 '녹턴'과 트로트 장르를 합쳐 만든 '당신의 카톡사진'은 피아노와 스트링 편곡으로 익숙하면서도 편안한 감동을 선사한다. 

'당신의 카톡사진' 뮤직비디오에는 실제 손태진 부모님의 젊은 시절 사진들을 함께 담아내 진정성을 느끼게 한다. 

한편, 손태진은 오는 16일 서울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 대극장에서 단독 팬미팅 '유 메이크 미 샤인(YOU MAKE ME SHINE)'을 개최하고 신곡 무대를 첫 공개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