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주요 영업 전략 발표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SSG닷컴이 협력사들을 만나 동반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올해 신뢰받는 플랫폼으로 나아가기 위한 성장 전략을 공유했다. 

SSG닷컴(쓱닷컴)은 지난 14일 신세계 남산 트리니티홀에서 협력사 초청 간담회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입점 파트너사 대표, 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SSG닷컴은 플랫폼 차별화를 위한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올해 영업 방향은 크게 ‘온라인 장보기 재도약’, ‘전략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 ‘고객 서비스 차별화’ 세 가지다. 

   
▲ 지난 3월14일 최훈학 SSG닷컴 영업본부장이 신세계 남산 트리니티홀에서 열린 '파트너스데이'에서 신규 브랜드 발굴 및 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있다./사진=SSG닷컴 제공


장보기 분야에서는 콘텐츠 중심 신규 프로모션과 큐레이션 고도화를 꾀한다. 산지 직배송 우수 신선식품을 모은 '신선직송관' 구색도 늘린다. ‘패션’, ‘명품’, ‘뷰티’는 신규 브랜드를 지속 발굴해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전문관 중심의 특화 서비스를 강화한다. 우수 고객을 늘리기 위한 대형 프로모션, 멤버십 등 그룹사 연계도 확대한다.

신성장동력으로는 ‘사업자 대상 비즈니스’와 ‘배송 경쟁력 강화’를 제시했다. 이달부터 시범 운영하고 있는 ‘비즈 전문관’을 고도화해 상반기 중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익일배송 '쓱1DAY배송' 상품(SKU) 수는 지난해 출시 시점 대비 4배 이상 늘릴 방침이다. 

올 4분기에는 경기도 광주에 첨단물류센터도 열 계획이다. 자동화 설비와 콜드체인을 갖춘 시설로, 이를 통해 하루에 20만 건 이상의 주문을 추가로 처리할 수 있게 될 것으로 SSG닷컴은 전망하고 있다.

SSG닷컴은 잠재력 있는 신규, 중소 브랜드가 ‘스타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브랜드마크’ 프로그램도 처음 선보였다.

쓱닷컴의 ‘랜드마크’가 될 브랜드를 육성하겠다는 취지로 기획한 이 프로그램은 매달 최대 4개의 브랜드사를 선정해 노출, 마케팅 등을 입체적으로 돕는 것이 골자다. 리뷰 작성 시 적립금, 매출 목표 달성 축하금 등도 추가로 지원한다.

단계별 성장 지원에 초점을 맞춰 개편한 신규 셀러 지원 프로그램도 소개했다. 지난 3월 도입한 ‘셀러성장 프로그램’을 고도화했다.

월 목표 매출 달성 축하금 산정 구간을 기존 100만 원 단일 구간에서 100만·300만·500만 원 등 세 구간으로 세분화했다. 광고 계약 및 광고 정보 수신에 동의한 셀러에게 AI 추천광고, 검색광고(CPC)에 사용할 수 있는 광고비 혜택도 기존과 같이 제공한다.

최훈학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플랫폼과 물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원 프로그램을 고도화하며 동반 성장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협력사의 목소리를 듣고, 발전적인 협업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