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백 기능성 효능 특허 출원, 제품 개발 진행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섬기린초의 미백 기능에 관한 특허를 출원했다.
   
▲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1일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과 공동으로 섬기린초의 미백 기능에 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31일 밝혔다./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1일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과 공동으로 섬기린초의 미백 기능에 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31일 밝혔다.
 
섬기린초는 한국에서만 볼 수 있는 고유식물로 주로 울릉도와 독도 일대의 양지바른 해안가 절벽 틈이나 숲 가장자리의 풀밭에서 자란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국립생물자원관과 공동으로 섬기린초의 다양한 피부 효능을 연구해왔다. 해당 연구를 통해 섬기린초에 피부 미백 효능이 뛰어난 성분이 들어있다는 사실을 확인했으며 이를 소재로 한 미백 제품 개발에 들어갔다. 향후 1~2년 이내에 최종 원료화 및 안전성 실험 등을 거쳐 섬기린초를 활용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한상훈 기술연구원장은 "이번 섬기린초 미백 효능 특허 출원과 제품화는 그동안 아모레퍼시픽이 여러 기관과 함께 이어온 생물 다양성 보전 노력의 연장 선상에서 살펴볼 수 있다""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생물 다양성 보전을 기반으로 한 화장품 소재 개발을 위해 끊임없는 연구를 이어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