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기생수』의 작가 이와아키 히토시가 확장된 세계관 속에서 새로운 이야기로 태어난 '기생수: 더 그레이'를 향해 더할 나위 없는 찬사를 보냈다.

'기생수: 더 그레이'는 인간을 숙주로 삼아 세력을 확장하려는 기생생물들이 등장하자 이를 저지하려는 전담팀 '더 그레이'의 작전이 시작되고, 이 가운데 기생생물과 공생하게 된 인간 수인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기생생물이 인간의 뇌를 장악해 신체를 조종한다는 기발한 상상력과 철학적인 메시지로 30개 이상의 지역과 국가에서 누적 판매 2500만부 이상을 기록한 이와아키 히토시의 만화, 『기생수』를 원작으로 한다.

오는 4월 5일 공개를 앞둔 가운데, '기생수: 더 그레이'​를 먼저 만나본 이와아키 히토시가 원작자로서의 감회와 감상 소감을 전해왔다. 『기생수』는 이미 다양한 형태로 실사화된 바 있으나, 처음으로 넷플릭스를 통해 기존 세계관을 토대로 확장한 한국에서의 새로운 이야기가 제작돼 전 세계 시청자들을 만난다.


   
▲ 사진=넷플릭스 '기생수: 더 그레이' 메인 포스터


이와아키 히토시는 "'지구상의 조금 다른 장소에서 ​『기생수』를 만들면, 조금 다른 이야기가 태어난다'는 것을 세계 각국 시청자분들이 음미하시고, 즐겨주셨으면 합니다"라고 원작자로서의 소감으로 서두를 뗐다. 

이어 "원작을 굉장히 존중해 주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러면서도 독자적인 발상과 아이디어가 곳곳에서 엿보였고, 저는 원작자이면서 동시에 완전한 관객으로서 즐겁게 봤습니다. 에피소드 별로 전개도 다이나믹하고 템포도 빨라서 굉장히 재미있었습니다"라며 원작자이자 또 한 명의 시청자로서 즐거운 감상 포인트를 전했다.

작품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VFX에 대해서도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 확장된 세계관 속 탄생한 '기생수: 더 그레이'에는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개성 가득한 기생생물들이 등장한다. 

이를 감상한 이와아키 히토시는 "VFX에 대해서 저는 진짜 문외한이라고 해야 할까요, 완전한 관객의 입장인데요. 그저 '대단하다'라고 생각할 뿐이었습니다. 일본 실사 영화나 이번 드라마에서도 VFX 구현 부분에서는 마냥 압도되었고, 그저 넋을 잃고 즐겼습니다"라고 전했다.

전 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은 『기생수』 원작의 세계관을 확장하는 새로운 이야기를 그려낸 연상호 감독의 독창적인 시선과 상상력은 물론 전소니, 구교환, 이정현, 권해효, 김인권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신선한 라인업으로 기대를 모으는 '기생수: 더 그레이'는 4월 5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