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성동규 기자]계룡그룹 KR산업은 경기 성남시 일대에 짓는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를 내달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 조감도./사진=KR산업 제공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KR산업이 시공을 맡은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9층, 6개 동, 전용면적 84㎡ 단일 주택형 총 51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 84㎡ A타입 457가구, B 타입 53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복정1지구는 경기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과 창곡동 일대 57만7708㎡에 3400여 가구를 조성한다. 위례신도시와 바로 맞붙어 있어 주거·교육·문화 등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지하철 8호선 남위례역이 단지에서 걸어서 약 3분 거리에 있다. 이를 통해 잠실역(2․8호선) 복정역(8호선․수인분당선) 가락시장역(3․8호선), 석촌역(8․9호선)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위례신사선(2028년 예정)과 위례선 도시철도(트램)도 추진되고 있어 대중교통 접근성이 더 개선될 전망이다.

또 단지 정문 앞에 유치원과 초등학교(2026년 상반기 예정)가 조성될 전망이다. 걸어서 5분 이내 거리에는 복정고가 있다. 위례신도시 학원가와 서울 대치·잠실 등 학원가도 가까워 교육여건이 양호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위례신도시와 가까워 스타필드시티 위례, 트랜짓몰 등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단지 근처에 가든파이브, 롯데월드몰, 수서역 신세계백화점(예정) 등 대형 상업시설도 있다.

단지는 영장산 숲으로 둘러싸인 '3면 숲세권' 단지다. 위례역사수변공원, 위례근린공원, 영장근린공원 대형 공원도 근처에 있다.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상당수 가구는 집 안에서 영장산 숲을 조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영장산과 연계한 단지 내 산책로를 조성하고, 단지 곳곳에는 공원과 휴게시설을 마련해 공원형 단지로 선보일 계획이다.
[미디어펜=성동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