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현석 셰프가 재직중인 전문학교에서 일반인 고3을 대상으로 토크콘서트를 한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서울현대직업 전문학교(2, 4년제) 호텔조리학과 최현석 교수가 일반 고3을 대상으로 한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지난 8월22일 2016학년도 입학생을 대상으로 한 드림콘서트에 이은 두 번째 특강이다.

최현석은 ‘냉장고를 부탁해’, ‘인간의조건’, ‘셰프끼리’, ‘수요미식회’ 등에 고정 출연하고 있는 대한민국 1등 스타 셰프로, 활발한 방송활동을 하기 이전인 올 1월부터 서울현대직업 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의 정식 교수로 재직 중이다.

최현석 교수는 mbc 다큐멘터리 ‘별에서 온 셰프’를 통해서 서울현대에서의 교수 생활을 공개하기도 했다. 그는 평소에는 정규수업으로 입학생들만 만나지만, 특별히 요리에 관심 있는 고3 모두에게 최현석의 이야기, 요리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이러한 자리를 만든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현대직업 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관계자는 “최현석 교수의 9월 토크콘서트는 요리에 관심 있는 고3 입시생들이 신청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일전의 드림콘서트 역시 참석자들의 엄청난 긍정적 반향을 일으킨 바 있으니 이번 특강도 기대하셔도 좋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 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는 국내 전문학교 중 드물게 오래 전부터 스타 셰프가 교수로 재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에드워드권 호텔조리학과 학장은 7년 전부터 본 전문학교에 근무 중이며, 다년간 호텔에 근무하신 조리기능장 교수진이 정규수업을 진행한다.

서울현대는 12년 연속 실습, 취업 최우수 학교로 선정되었으며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호텔조리학과를 비롯해 제과제빵, 군사전공, 경찰행정전공, 유아교육, 사회복지, 패션디자인, 드론학과 등 전 학과에서 100% 면접전형 신입생을 모집중이다.

현재 진행중인 수시모집에 지원할 경우 수시 장학금 혜택도 제공하고 있으며, 입학과 최현석 토크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현대직업 전문학교 공식 홈페이지(www.hyundai1990.ac.kr) 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