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잔액·예상금리·연이자절감액 등 한눈에 확인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토스뱅크가 대환대출 인프라 서비스 확대에 따라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갈아탈 수 있는 '전월세보증금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 토스뱅크가 대환대출 인프라 서비스 확대에 따라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갈아탈 수 있는 '전월세보증금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사진=토스뱅크 제공


새 서비스는 전월세대출을 보유한 대출자가 모바일에서 금리를 비교한 후 대출을 갈아탈 수 있도록 구현하고 있다. 또 가심사를 통해 미리 변경될 예상 금리와 남은 대출잔액, 기존 대출과 비교한 연 이자 절감액 혜택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취급 물건은 △아파트 △다세대 △연립주택 △단독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등 모두 포함된다. 대환대출 인프라의 공통 요건에 따라 토뱅의 경우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상품만 대환할 수 있다. 대출 가능 한도는 기존 대출잔액 이내이며, 임대차계약 갱신으로 임차보증금이 늘어나면 해당 금액만큼 증액 대환도 가능하다.

아울러 전월세대출 갈아타기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기존 대출의 취급일이 3개월 이상 경과하고, 임대차계약기간의 50% 이내여야 한다. 임대차 계약을 갱신하는 경우에는 만기일 2개월 전부터 신청할 수 있다.

토뱅 관계자는 "기존 전월세대출을 보유한 고객도 앱에서 손쉽게 금리를 비교해 토스뱅크 케어가 담긴 토스뱅크 전월세대출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꼭 필요한 금융 서비스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