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5조 중 기업은행 단독 2조 지원으로 최대 규모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 2월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맞춤형 기업금융 지원방안'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의 이자부담 완화를 위해 '중소법인 금융비용 경감 특별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 IBK기업은행은 지난 2월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맞춤형 기업금융 지원방안'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의 이자부담 완화를 위해 '중소법인 금융비용 경감 특별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사진=기업은행 제공


특별프로그램은 정상적인 영업을 하고 있지만 금융비용 부담을 겪고 있는 중소법인이 프로그램의 지원 요건을 충족할 경우, 대출금리 5%를 초과하는 기존 보유대출에 대해 최장 1년간 대출금리를 5%까지(최대 감면폭은 2%p로 제한) 감면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가령 대출금리가 6.5%, 7.5%인 경우 각각 5%, 5.5%로 감면 받을 수 있다.

기은은 지난 2월부터 실시한 개인사업자 대상 1825억원 규모의 '은행권 민생금융지원방안' '이자 캐시백' 지원에 이어, 이번 프로그램으로 중소법인에게 은행권 전체 지원액 5조원 중 최대인 2조원의 금리감면을 지원하게 됐다.

기은 관계자는 "앞으로도 매출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법인의 위기를 극복하고 경영정상화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