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한화건설은 지상 최고 49층 높이의 '동래 꿈에그린' 단지의 견본주택을 2일 개관한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 지상 46~49층 4개 동 전용면적 84㎡ 단일 주택형으로 총 732가구로 구성된다. 타입별로는 ▲84㎡A 366가구 ▲84㎡B 366가구 등이다.

   
▲ 부산 '동래 꿈에그린' 조감도

동래 꿈에그린은 부산 지하철 4호선 낙민역이 걸어서 약 5분 거리에 있으며, 1·4호선 환승역인 동래역, 1·3호선 환승역인 연산역도 가까이 있다. 특히 복선전철인 동해남부선의 동래역(2016년 개통 예정)이 접해 있어 해운대~센텀시티~동래~부산시청을 잇는 부산 핵심권역으로 이동이 매우 쉬워질 전망이다.

동래고, 동인고, 혜화여고 등 동래구 내 명문학군이 조성돼 있으며 홈플러스, 메가마트 등 쇼핑시설도 가깝다.

특히 부산 시민들이 많이 찾는 약 14km 규모의 온천천 시민공원이 바로 인접해 있으며, 사업지와 접해 조성 예정인 3600여 평의 수민어울공원도 가까워 도심 한 가운데에 들어서는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풍부한 녹지공간에서 여유로운 여가를 즐길 수 있다.

동래 꿈에그린은4베이, 판상형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평면 설계가 적용돼 공간 활용이 용이한 넓은 서비스면적이 제공된다.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통풍 역시 뛰어나 입주민들은 쾌적하고 실용적인 주거공간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공부방, 서재 등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알파(a)룸이 따로 제공된다.

강진혁 한화건설 소장은 “동래 꿈에그린은 부산 내 최고의 학군을 자랑하는 동래구에 들어서며 부산에서 보기 드물게 평지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전 가구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중소형 4베이로 구성될 예정이어서 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청약은 오는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는 9일, 2순위는 10일 접수를 받는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000만 원 초반대로 최근 인근 분양 단지보다 낮게 책정됐다.

분양홍보관은 해운대구 센텀시티 내 센텀큐빌딩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견본주택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129-7 홈플러스 건너편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