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미술검색 서비스에 ‘KIAF 2011’ 작품 반영

NHN㈜이 국내 최대 아트페어인 ‘한국국제아트페어 2011(Korea International Art Fair, 이하 KIAF)’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고 있는 ‘KIAF 2011’은 아시아의 대표적인 아트페어 중 하나로,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국내 최대의 아트페어 행사이다.





네이버는 ‘KIAF 2011’에서 국내 유명 아티스트인 배병우/이동기/김동유 작가들의 작품을 이용한 대형 아트월(Art wall)을 제작설치하고, 네이버 미술검색에서 감상할 수 있는 이들 작가의 다양한 작품을 영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동기 작가와 진행하는 아트월에서는 ‘로보트 태권V’ 등의 네이버 로고 아트 프로젝트 작품들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KIAF 2011’에서 소개되는 국내외 유명작가들의 작품들은 네이버 미술검색 서비스(http://arts.search.naver.com/)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감상할 수 있으며, 아트월 전시 작품과 참여 작가 인터뷰 등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한편, ‘KIAF 2011’ 전시장에서는 네이버 아트월에서 촬영한 사진을 블로그나 카페, 미투데이 등의 SNS에 올린 후 해당 게시물의 URL을 메일(artsearch@naver.com)로 보내면 추첨을 통해 유명작품 사진집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