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부터 11월까지 총 85개 내외 기업 선발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IBK기업은행은 자사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에서 2024년 하반기 육성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 IBK기업은행은 자사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에서 2024년 하반기 육성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사진=기업은행 제공


이번 모집대상은 창업 7년 이내의 기업으로 업종 제한은 없다. 서면평가, 현장실사, 대면평가를 통해 혁신성·시장성·사업성 등을 갖춘 총 85개 내외의 기업이 최종 선발된다. 특히 이번 모집은 지방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오는 8월 개소 예정인 광주센터 육성기업도 함께 모집한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IBK금융의 금융지원 △일 대 일 전담 멘토링 △IR △데모데이 △기업은행 거래 중소·중견기업과 함께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사무공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모집 기간은 다음달 3일 오후 2시까지이며, 6월 중 최종 선발기업을 발표한다. 센터별 상세 모집일정 확인 및 지원신청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은 관계자는 "2024년이 IBK창공에게는 국내 및 해외로 그 영역을 확장하는 의미있는 해"라며 "IBK창공과 함께 창업생태계를 이끌어갈 혁신 벤처·스타트업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