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의 인터넷 원격 지원..PC A/S 대비 안전하고 믿을 수 있어

보안 문제 외 인터넷 오류 등 전반적 PC 문제 해결 서비스 안철수연구소가 PC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사용자를 위해 운영 중인 'PC주치의' 서비스가 매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는 ‘V3 365 클리닉 PC주치의(http://v3clinic.ahnlab.com)’ 사용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평균 94%의 서비스 만족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V3 365 클리닉 PC주치의’는 통합 백신 ‘V3 365 클리닉’과 ‘PC주치의’ 서비스가 결합된 제품이다. ‘PC주치의’ 서비스는 보안전문가가 원격으로 사용자 PC에 접속해 보안 문제는 물론 PC 사용 시 발생하는 각종 문제를 해결해주는 무제한 PC 문제 해결 서비스이다.

이번 조사는 서비스 이용자 중 3,309명을 대상으로 했으며, 그 결과 문제 해결율 93.8%, 결과에 대한 만족도 93%, 상담원 친절도 98.7%로 모든 문항에서 평균 94%의 만족도를 기록했다. 이는 안철수연구소가 ‘PC주치의’ 서비스를 개시한 2008년 87%의 만족도를 기록한 이래 3년 간 꾸준히 증가해 올해 평균 94%에 이르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안철수연구소는 만족도가 높은 이유로 ▲믿을 수 있는 보안전문가의 신뢰도 높은 서비스 제공, ▲1회 계약으로 연간 무제한 서비스 이용 가능, ▲기존 PC 기사 방문 A/S에 비해 안전한 원격지원 서비스, ▲사전 예약 형식으로 오후 11시까지 사용자 위주의 시간 배정 등을 꼽았다.


안철수연구소는 서비스 출시 3주년을 기념해 별도의 웹페이지 (http://v3clinic.ahnlab.com/v3clinic/site/story/pcdoctor/pcDoctor_story.jsp)에서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를 공개하고 지난 3년 간 PC주치의로 활동해온 전문가의 이야기도 소개한다. 또한, 오는 10월 14일까지 ‘V3 365 클리닉 PC주치의’를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금 1돈을 증정하는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