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홍샛별 기자] KB증권은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대표 MTS ‘KB M-able(마블)’ 내 펀드 상품정보 화면의 UX/UI(사용자환경·경험)를 개편했다고 16일 밝혔다.

   
▲ KB증권은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대표 MTS ‘KB M-able(마블)’ 내 펀드 상품정보 화면의 UX/UI(사용자환경·경험)를 개편했다. /사진=KB증권 제공


먼저, 고객이 펀드 상품의 주요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시각화했다. 또 신상·추천·랭킹·테마로 펀드 상품을 분류하여 다양한 유형의 상품 라인업 소개 화면을 구성했다. 이 밖에 시황에 맞는 신규 상품 소개 영역을 강화했고, ‘오늘의 콕’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펀드 상품 안내 콘텐츠를 제공한다.

다양한 키워드를 통해 펀드를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기능도 향상시켰다. 이에, 정확한 펀드명을 모르더라도 펀드 관련 키워드 검색을 통해 원하는 펀드를 찾아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My 펀드’ 화면 고도화를 통해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펀드를 자산별(국내외), 국가별로 분류한 투자 배분 현황 화면을 제공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해 펀드 운용현황을 점검하고 사후관리를 할 수 있는 기능도 신설했다.

하우성 KB증권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이번 펀드 화면 개편은 고객 니즈에 적합한 펀드를 손쉽게 검색하고 가입 및 사후관리까지 가능한 고객 중심 금융상품 플랫폼을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성공적인 금융상품 투자를 위해 고객의 관점에서 더 나은 투자 환경과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 및 환율 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MTS ‘KB M-able(마블)’ 앱을 다운받아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