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홍샛별 기자] 한국거래소는 미래에셋증권의 '미국주식 테마형 TOP3 ETN' 4종목을 오는 23일 유가증권시장에 신규상장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 한국거래소는 미래에셋증권의 '미국주식 테마형 TOP3 ETN' 4종목을 오는 23일 유가증권시장에 신규상장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신규 상장되는 상품은 '미래에셋 미국 AI Top3 ETN' '미래에셋 레버리지 미국 AI Top3 ETN'과 '미래에셋 미국 방위산업 TOP3 ETN' '미래에셋 레버리지 미국 방위산업 TOP3 ETN'이다. 

우선 미국 AI TOP3 ETN은 뉴욕증권거래소 나스닥 상장종목 중 인공지능(AI) 관련 상위 3종목으로 구성됐다. AI 반도체, 대화형 AI 서비스, AI 클라우드 등 AI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대표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미국 방위산업 TOP3 ETN은 방위산업 관련 상위 3종목으로 구성됐다. 미사일, 군함, 전투 시스템 등 방산 물자를 생산하는 주요 방위산업체에 투자한다.

ETN은 발행 증권회사의 신용위험이 있는 무보증·무담보 성격의 파생결합증권이다. 투자시 발행사의 재무건전성 관련 정보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또 환노출 상품으로 미국달러 환율 변동에 따른 위험도 존재한다. 

한국거래소는 상장 배경에 대해 "해외 투자수요가 다양화되면서 미국 고성장 산업의 대표종목에 투자하는 업종테마형 상품에 대한 투자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상품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의 투자설명서를 참고하면 된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