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6명만 한정 판매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버팔로 트레이스를 수입 유통하는 비이엑스 스피리츠 코리아(이하 비이엑스 스피리츠, BEX Spirits Korea)는 미국 정통 라이 위스키인 ‘사제락 라이’를 홈플러스에서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 홈플러스 단독으로 단 876병만 판매하는 프리미엄 라이 위스키 ‘사제락 라이’/사진=비이엑스 스피리츠 코리아 제공


이번에 홈플러스에서 단독 출시되는 ‘사제락 라이’는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의 전통과 역사의 상징이자 세계적인 위스키 전문가들이 극찬한 정통 라이 위스키의 대표 제품으로 알려졌다. 

단 876병만 한정으로 9만9900원에 판매된다. 제품 용량은 750㎖, 알코올 도수 45도다. 신한, 삼성 등 제휴카드 결제 시 2만 원 할인된다.  

전 세계 바텐더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는 라이 위스키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는 ‘사제락 라이’는 바닐라와 페퍼향의 조화에 스파이시하면서도 시트러스의 풍미가 가득한 제품으로 부드러운 여운을 남기는 스모키한 끝 맛이 조화를 이룬다.

비이엑스 스피리츠 코리아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수요에 비해 공급량이 낮아 국내에는 한정된 수량만 공급하고 있는 ‘사제락 라이’를 이번에 홈플러스 단독 출시를 통해 많은 국내 소비자들이 제품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이 위스키의 시장 확장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제락 라이’는 18세기부터 미국 뉴올리언스의 사제락 커피하우스에서 판매되기 시작했다. 19세기 유럽 전역의 필록세라 전염병으로 인한 코냑 시장의 침체와 함께 이를 대체한 라이 위스키의 수요가 커지면서, 사제락 칵테일이 라이 위스키의 상징으로 자리 매김 했다.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