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에이엠플러스자산개발이 시행하고 포스코건설이 시공하는 ‘송파 와이즈 더샵’ 상업시설이 이달 공개입찰을 통해 회사보유분 8개실 분양에 나선다.

   
▲ 송파 와이즈더샵 상업시설 투시도/사진=에이엠플러스자산개발

지상 1·2층, 총 127개 점포로 지어지는 ‘송파 와이즈 더샵 상업시설’은 위례신도시의 트랜짓몰 최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국내 최대의 규모로 지어지는 1.2Km의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로 개발될 예정이다.

유럽형 스트리트 상업시설로 형성되는 위례신도시 트랫짓몰은 길을 따라 길게 조성되는 만큼 접근성과 개방감이 뛰어나 쇼핑과 여가,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새로운 문화 아이콘 특구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송파 와이즈 더샵’ 상업시설 바로 앞에는 트램역이, 도보 3분거리에는 위례~신사선이 지나는 ‘위례중앙역’(가칭)이 들어설 계획이라 더블역세권의 입지를 자랑하며 때문에 10만여 명의 이르는 막대한 양의 위례신도시 유동인구를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작년 분양 시 최단기간에 100% 완판을 기록해 인기가 높았던 만큼, 이번 후속분양에도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며 “최근 위례신도시 단지 내 상가 낙찰가율이 130% 이상을 기록했는데 더 높은 낙찰가율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송파 와이즈 더샵’ 상업시설 분양은 공개 경쟁 입찰 방식으로 진행된다. 1인당 신청 점포수 제한 없으므로 다수 점포로 신청 가능하며 (단, 1개 점포에 동일인이 중복 입찰 신청할 수 없음) 낙찰자가 결정되면 점포수에 관계없이 계약할 수 있다.

입찰보증금 납부는 8~9일 오전 10시까지 이틀에 걸쳐 진행되며 입찰신청서 교부와 투찰 및 개찰은 9일에 진행된다. 계약은 10~11일이다.

‘송파 와이즈 더샵’ 상업시설 홍보관은 송파구 장지동 393번지(송파 위례 와이즈 더샵 단지내 상가 Y109호 분양홍보관에 위치하며, 분양가는 3000만원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