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 =이승혜 기자]"유승한내들 센트럴은 다산신도시에서 앞으로 보기드문 '착한'분양가다"

남양주 진건지구에 B 공인중개사는 "수도권 청약 열기에 '착한' 분양가가 실종상태다"며 "다산 한내들센트럴의 분양가는 실수요층이 수용 가능한 적정한 선이다"고 평가했다.

   
▲ 속이 알찬 실속형 민영단지가 다산신도시에서 선보인다. 미디어펜이 경기도 남양주시 진건일대 부동산중개업소를 대상으로 '다산 유승한내들 센트럴'의 소형 세대의 1순위 청약경쟁률을 예측한 결과, 평균 5~7 대 1이 될 것으로 조사됐다. 이 단지는 수도권 분양열기에 실종상태인 '착한'분양가의 실체를 확인케 하는 분양단지로서 주거 입지와 단지, 공간 설계, 거주가치가 양호한 '실사구시'의 거주공간이다.

유승종합건설(대표 민광옥]이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중심부에 조성하는  '다산 유승한내들 센트럴'은 전용 면적 7485세대 84A타입 441세대 84B타입 116세대 등이 들어선다. 수요층이 두터운 중소형이기에 전세 수요도 상당할 것으로 보여 향후 값어치는 더 오를 전망이다.

유승한내들 센트럴 평당 분양가는 세대수가 가장 많은 전용 면적 84A타입 10~19층 기준 3.3당 평균1065만원으로 책정됐다. 층별로 3억1,900~3억6,7700만원이다. 
 
   
▲ 경기도 다산신도시 '유승한내들 센트럴'는 대중교통과 편의시설, 주거의 쾌적성 등에서 양호한 입지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남양주 진건동 부동산 중개업자 B씨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 단지라 가격은 나쁘지 않다경기개발공사가 분양한 자연&e편한세상·롯데캐슬보다 분양가가 다소 높지만 입지의 프리미엄을 생각하면 적정하다고 말했다.
 
공급가를 적정선으로 만든 것은 탄탄한 설계도 한 몫을 했다는 평가다. 유승한내들 센트럴은 희림 종합건축 사무소가 설계를 맡아 견본주택 방문객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주씨(39·)거실이 너무 마음에 든다중소형임에도 거실이 넓어 평수보다 훨씬 넓어 보인다라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유승한내들 센트럴 분양 관계자는 순위 내 마감을 예측했다. 관계자는 “유승한내들의 단지 설계와 세대별 공간 활용은 전문가들도 인정하고 있다"며 입지와 주거 환경도 나무랄 정도가 아니기에 1순위 청약률이 31을 넘기고 계약률도 '완판'수준이 될 것 같다고 예상했다.
 
인근 현장 전문가들의 예상도 크게 다르지 않았다. 인근 N부동산 관계자는 지난 4월 경기도시공사가 분양한 자연&e편한세상·롯데캐슬의 인기가 좋았다"며 “다산신도시의 첫 민영 단지인 유승한내들센트럴의 경우 1순위 모든 주택형 마감이 무난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내다봤다. 
   
▲ 경기도 다산신도시 '유승한내들 센트럴'의 단지와 공간의 설계가 수요자 눈높이를 맞춘 것으로 현지 부동산중개업계는 평가했다.
 
자연&e편한세상·롯데캐슬은 당시 평균 청약경쟁률 3~41을 기록하며 1순위 마감됐다 다산 유승한내들 센트럴도 무주택자와 청약통장 장기 보유자, 다자녀 세대주에 청약의 우선권이 부여되는 등 모든 분양가구에 대해 가점제로 당첨자를 선정하나 1순위에서 모든 주택형이 마감될 것으로 현지 부동산 관계자는 내다봤다.
 
'다산 유승한내들'은 단지와 공간 설계를 '희림'이 맡아 설계,  유명 브랜드의 단지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림과 손잡고 분양한 성공작은 인천 구월지구 아시아드선수촌단지다. 이 단지는 미분양의 무덤이었던 인천에서 준공 전 100% 분양으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올해 창사 30주년을 맞이하는 유승종합건설의 주택건설 철학은 고객 만족의 극대화다.  작지만 실속있는 다산신도시의 첫 민영주택인  한내들 센트럴은 다산 정약용선생의  '실사구시'를 공동주택에 적용한 사례로 보여진다.
   
▲ 경기도 다산신도시 '유승한내들 센트럴'의 단지와 공간의 설계가 수요자 눈높이를 맞춘 것으로 현지 부동산중개업계는 평가했다.
다산 유승한내들 센트럴'은 수요층에 100% 만족하는 주거요소를 모두 갖춘 것은 아니다. 중심상업시설과   근접, 생활의 편의성은 양호하나 초·중·고가  2개 블록 너머에 위치해  '줌마'들이 선호하는 안심등교와는 거리가 있다.
 
기반시설 조성이 한창이어서 입주 시점에 안정화된 신도시의 기반시설을 기대하는 것은 무리다.
  
유승한내들 센트럴은 8일 특별공급, 91순위, 102순위 청약접수가 진행되며 16일 당첨자 발표, 21~23일 당첨자 계약이 진행된다.
   
▲ 경기도 다산신도시 '유승한내들 센트럴'의 청약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