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롯데호텔은 8일 서울특별시 중구청에서 취업난 해소와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중구청과 체결했다.

   
▲ 송용덕 롯데호텔 대표이사 사장(오른쪽)과 최창식 중구청장(왼쪽)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호텔 제공

송용덕 롯데호텔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해 최창식 중구청장, 홍성준 롯데시티호텔명동 총지배인, 배현미 L7 명동 총지배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 이번 협약식에서 롯데호텔은 채용 확대 및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 방안 등에 대해서 중구와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현재 국내 11개, 해외 6개를 비롯한 총 17개의 체인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롯데호텔은2016년 1월 롯데시티호텔명동과 L7 명동을 추가로 개관할 예정이다.

상기 호텔 모두 중구 내 위치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식은 중구에 거주하는 구민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그로 인한 문화 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이뤄졌다.

송용덕 롯데호텔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토대로 중구 내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및 일자리 창출에 더욱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도 롯데호텔은 신규 사업 확대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