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전역 연기 장병 채용 특별 면접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지난달 북한의 비무장지대(DMZ) 목함지뢰 설치와 포격 도발로 촉발된 남북 대치 상황에서 국가와 동료를 위해 전역 연기 의사를 밝혔던 청년들이 서울 양평동 롯데제과 사옥에 모였다.

   
▲ 문정훈(23)氏가 9일 양평동 롯데제과 사옥에서 진행된 특별 면접에서 면접관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문씨는 지난 8월 남북 대치상황에서 국가와 동료를 위해 전역 연기 의사를 밝혔던 장병 중 한명으로, 이날 롯데그룹은 전역 연기 의사를 밝혔던 장병 12명에 대해 특별 채용 면접을 진행했다. /사진=롯데글부 제공

9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이날 오후 양평동 롯데제과 사옥에서 지원자 모두가 합격하는 특별한 채용 면접을 진행했다.

롯데는 국방부와 협조해 당시 전역 연기 의사를 밝혔던 장병들 중 현재 전역을 했고, 취업 의사를 밝힌 12명을 대상으로 면접을 한 것이다.

롯데는 면접을 통해 이들에게 적합한 회사와 직무를 추천해 조속히 업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면접에서는 롯데 5개 계열사의 인사담당 임원 및 팀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적합한 회사와 직무, 그리고 거주지를 고려해 근무지를 정하게 된다.

또 이번 면접전형에 참여한 인원뿐만 아니라, 향후 전역 예정자에 대해서도 희망에 따라 전원 채용한다는 방침이다. 국방부에 따르면 이번에 전역 연기 의사를 밝혔던 장병은 모두 87명이다.

롯데 관계자는 "급박한 상황에서 나타난 이들의 국가관과 동료애는 롯데 어디에서라도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역량을 보여준 것"이라며 "국가를 위해 기여한 인재들이 사회에서도 훌륭히 제 몫을 해나갈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는 국가 기여형 인재에 대한 채용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2010년부터 전역장교 특별 채용을 실시해왔고, 2011년부터는 여군장교 특별 채용을, 2013년부터는 해병대장교 특별 채용을 진행해 지금까지 약 700여명의 전역장교를 채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