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구매고객 대다수인 '여성 고객' 공략
여성 택배기사 배송 비율 2배로 확대

[미디어펜=신진주 기자]홈쇼핑 고객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여성을 위해 현대홈쇼핑이 안심배송을 강화한다.

9일 현대홈쇼핑에 따르면 이날 오전 현대홈쇼핑 물류센터(경기도 군포시 소재)에서 '드림배송 발대식'을 열었다.

   
▲ 현대홈쇼핑은 내일부터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에 대한 '드림배송'을 2배 확대한다. /사진=현대홈쇼핑 제공

현대홈쇼핑은 내일부터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에 대한 '드림배송'을 2배 확대한다. '드림배송'은 여성고객들을 위한 '여성 택배기사' 배송 서비스로 2002년부터 업계 유일하게 운영되는 것이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드림배송 확대를 위해 기존 운영 중이던 현대택배에 이어 CJ대한통운을 추가로 계약하고 배송인원을 110% 증원할 계획이다.

또한 매년 2회 진행하던 집합교육을 4회로 늘려 서비스 품질을 개선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홈쇼핑의 주요 고객인 여성들을 위한 특화 배송 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이 외에도 여성 고객, 1인 가구를 위해 오는 10월부터 서울 도시철도공사 (5~8호선)과 연계해 '지하철 안심배송'을 도입할 예정이다.

'지하철 안심배송'은 택배기사가 지하철역 Happy Bax에 현대홈쇼핑 상품을 넣고 고객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생성돼 고객 휴대폰으로 전달되는 것으로, 고객은 편한 시간대에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상품을 수령해 갈 수 있다. 올해 연내에 112개 역에 순차적으로 도입한 후 내년에는 157개 역사로 확대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장길남 현대홈쇼핑 고객만족사업부 상무는 "홈쇼핑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여성 고객들을 공략하기 위해 '드림배송' 강화 외에 '지하철 안심배송'을 도입할 예정"이라며 "배송이 경쟁력인 시대에 이들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현대홈쇼핑 만의' 배송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