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약 2500 개 상장기업 중 상위 10% 선정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SK하이닉스는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지수(이하 DJSI World)에 6년 연속 편입됐다고 11일 밝혔다.

DJSI World는 다우존스(Dow Jones)와 스위스의 지속가능성 평가 전문기관인 RobecoSAM(Sustainable Assets Management)이 전세계 약 2500 개 상장기업 중 상위 10%를 선정해 편입하는 지수다.

단순한 재무적 성과만이 아닌 사회, 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지속가능성을 두루 평가함으로써 지속가능경영 평가 및 투자부문에서 세계적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지난 2010년 최초로 DJSI World 및 Asia Pacific 부문에 편입된 이후 2011년부터 추가된 Korea 부문을 포함해 전 부문에 6년 연속 편입돼 글로벌 지속가능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입증 받았다.

SK하이닉스는 생산 제품의 환경성적표지 인증과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된 ‘행복나눔기금’을 통한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사회적 책임을 수행해나가고 있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투자자와 지역사회를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지속경영활동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