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임창규기자]어깨 수술 후 재활 중인 류현진(28·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재활이 잘되고 있다"고 전했다.

미국 지역 신문 오렌지카운티 레지스터는 12일(이하 한국시간) 류현진과의 짧은 인터뷰를 실었다.

   
▲ ‘류뚱’ 류현진, "나쁠 것도 절망할 것도 없다"…순탄한 재활/YTN영상자료캡처

류현진은 "재활이 잘 진행되고 있다"며 "한 시즌을 통째로 쉬게 됐지만 실망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2013년 메이저리그에 입성해 2년 연속 14승을 거두며 다저스 3선발로 안착했다. 하지만 올해에는 단 한 경기도 나서지 못하고 5월 22일 수술대에 올랐다.

팔꿈치 수술보다 성공확률이 낮은 어깨 수술을 받은 터라 더 큰 우려를 샀다.

하지만 류현진은 "나쁠 것도 절망할 것도 없다"며 "전체적으로 현재 매우 좋은 상태다. 마음도 편안하고 통증도 없다"고 긍정적인 소식을 전했다.

오렌지카운티 레지스터는 "류현진은 두 시즌 동안 28승 15패 평균자책점 3.17을 기록했던 때로 돌아갈 것이라고 자신하고 있다"고 표현했다.

수술 후 하체 훈련에 전념하던 류현진은 최근 어깨 근육 강화 운동 등 상체 훈련을 시작했다.

하지만 아직 공을 던지는 단계는 아니다. 류현진은 "언제 공을 던질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고 말했다.

지금은 서두를 때가 아니다. 다저스와 류현진은 2016시즌을 바라본다.

오렌지카운트 레지스터는 "다저스는 류현진이 내년 스프링캠프가 시작할 때 정상적으로 팀에 합류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