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선물도 색다르게 챙기는 젊은 층 늘어

[미디어펜=신진주 기자]실속형 선물세트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실속선물세트의 1위 자리를 고수하던 햄·참치 통조림이 과일 잼에게 그 자리를 뺐겼다.

15일 롯데닷컴에 따르면 최근 보름간(8/31~9/14) 잼 선물세트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7%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 실속추석선물세트 강자 '스팸' 꺾은 '과일잼'/사진=복음자리 잼1호 선물세트

한편 전년 추석까지 1위 자리를 고수하던 햄·참치 통조림은 30% 신장하는 것에 그쳐 1위 자리를 잼에게 내주었다.

특히 롯데닷컴에서 판매하는 '샹달프 미니 잼 선물세트'는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팔려나간 잼 상품이다.

프랑스산 딸기잼을 비롯해 블루베리잼, 블랙체리잼, 금귤잼, 라즈베리 앤 석류잼, 크랜베리 위드 블루베리잼이 각 2병씩 총 12병의 미니잼으로 구성됐다. 샹달프 잼은 고급스러운 맛과 다양한 잼 종류로 해외직구 시장에서 유명한 상품으로 롯데닷컴에서 주문시 선물전용 쇼핑백이 함께 동봉돼 배송된다.

국산 복음자리 잼 상품의 인기도 매우 높다. 복음자리 경우, 국산 생과실만 사용하며 과실 최고의 맛이 나는 시간까지 숙성시켜 믿고 선물할 수 있다. 과실을 직접 갈거나 전통방식으로 졸여서 만들기 때문에 과육 본연의 식감과 향이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딸기잼(500g)+포도잼(480g)+사과잼(480g)으로 구성된 '복음자리 잼1호 선물세트'는 30% 할인 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롯데닷컴에서 판매하는 '15년 추석 복음자리 실속만점 선물세트'는 선물하기 좋도록 손잡이 끈이 박스패키지에 달린 일체형 포장으로 제공되며 3만원이상 주문 시 무료배송 된다.

조성윤 롯데닷컴 생활팀 MD는 "잼 실속선물세트는 지난 설부터 인기 있었던 상품으로 비슷한 가격대의 일반 캔 선물과 달리 트렌디함과 특별함을 고루 갖췄으며, 변질의 우려가 적고 포장도 깔끔해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계신 걸로 보인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