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학장 정지수, 이하 ICA) 방송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가 실무 중심의 특성화교육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ICA 방송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는 실습위주의 수업을 기본으로 탄탄하게 다져진 조리의 기초와 스타일링의 연계를 통한 실무능력 향상과 더불어 다양한 인턴쉽과 현장실습을 제공하고 있다.

   
▲ ICA는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는 실무중심 특성화교육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특히 국내 교육기관 최초로 KBS아트비전과 MOU를 체결해 KBS 모든 드라마, 예능, 교양 프로그램 내 푸드스타일링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어 실제 방송 푸드스타일리스트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또한 방학 동안 이뤄지는 이탈리아, 프랑스, 일본, 태국 등의 독점 해외연수를 통해 각 나라의 음식문화 이해 뿐 아니라 디플로마를 취득 할 수 있어 세계적으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 외에도 국내 최초로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 할 수 있는 푸드코디네이터학과에서는 스타일링뿐만 아니라 위생, 영양, 문화사, 평론 등의 이론수업, 마케팅요리, 소품, 창작조리 실습을 비롯한 실기수업과 아동요리, 요리치료, 커피를 비롯한 식음료, 플라워 어레인지먼트 등의 응용수업을 진행을 통해 대학원 진학과 식공간 전문가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ICA는 현재 호텔조리학과, 파티플래너학과, 웨딩플래너학과 디저트제과제빵학과 등 8개 2년제 전문학사 과정과 파티이벤트학과, 푸드코디네이터학과, 커피와인식음료학과, 웨딩프로듀서학과 4개 4년제 학사과정에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는 이달 2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2016학년도 신입생 모집전형은 타 대학과 복수지원 및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모집전형은 홈페이지(www.ica.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