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가 2015 태국국제요리대회(TICC)에서 참가학생 6명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가 2015 태국국제요리대회(TICC)에서 참가학생 6명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서울현대전문학교
TICC는 태국에서 9월에 열리는 세계조리협회(WACS)에서 승인한 국제요리대회다. 세계 각국의 요리사들이 참여하며, 생방으로 진행되는 요리 대회 중 최고의 권위를 자랑한다.

한국, 싱가포르, 스위스, 호주, 중국, 홍콩, 미국 등에서 선정된 20여명 심사위원의 심사를 받는 이번 대회에서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박성배 학생이 금메달을, 최예지, 성주영, 이동주, 이동수 학생이 각각 동메달을 수상했다.

주니어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함으로써 국제 기준에 의한 전문적 심사 하에 이뤄진 대회에서 인정받았다는 것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는 이흥구 조리기능장 교수를 통해 대회 전담반을 개설해 학생들의 국제 대회를 조직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이 교수는 "우리 학교가 최현석 교수와 에드워드 권 학장이 정규수업을 하는 학교로 유명하지만 그게 전부는 아니다"라며 "교내에 5명의 조리기능장 교수진을 통해 대회, 현장실습, 취업, 해외연수에 대한 부분을 확실히 지도받고 있는 것이 우리 호텔조리학과가 진정한 명문으로 불리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실제 서울현대 호텔조리학과는 에드워드 권 셰프가 학장으로 재직 중 이며 7년간 교수직을 맡고 있으며, 올해부터 스타 셰프 최현석 교수가 재직하고 있다.

또한 호텔근무 경력이 많은 교수진, 국제심사위원 교수진, 한,중,일,양식 조리기능장 교수진을 통해 자격증 수업과 해외연수, 호텔현장실습을 체계적으로 진행 중이다.

서울현대전문학교는 12년 연속 실습, 취업 A등급 최우수 학교로 선정되었으며,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수시모집을 통해 입학생을 모집 중이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검정고시 졸업자 포함)이면 지원할 수 있다. 100% 면접 전형으로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본교는 수시모집 기간 내에 전형료 면제와 수시장학금 혜택을 제공한다. 지원을 비롯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www.hyundai1990.ac.kr)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