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Box SNS로 공유 이벤트’·KT ‘추석맞이 더블드림’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본격적인 추석연휴를 앞두고 고향에 내려가거나 휴가를 즐기는 사람이 늘면서 분위기가 들떠있다. 이통사들 고객이 추석을 ‘두 배’ 더 풍성하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즐거운 한가위를 누리도록 나섰다.

   
▲ LG유플러스 ‘U+Box를 이용해 추석 사진을 SNS로 공유 이벤트’, KT ‘추석맞이 더블드림’./LG유플러스, KT

25일 업계에 따르면 추석을 맞아 LG유플러스는 오는 30일까지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 U+Box를 이용해 추석 사진을 SNS로 공유하는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편의점 상품권,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U+Box 홈 화면에서 ‘LTE Free공유’ 메뉴를 선택 후 내가 공유하고 싶은 사진 파일을 선택하고 문자(SMS),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공유하고 싶은 SNS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응모한 고객 중 1000명에게 CU편의점에서 카카오빵과 교환할 수 있는 3000원 상품권과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또한 10명 에게는 문화상품권 1만원 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U+Box의 사진·동영상 등의 콘텐츠 업로드 데이터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LTE 가입자 대상 클라우드 서비스 최초로 업로드 데이터를 무제한 제공하는 ‘업로드 데이터 프리’ 특별 프로모션도 연말까지 실시한다.

LG유플러스 측은 이번 한가위 이벤트는 추석 사진을 가족·친척·친구끼리 공유하는 고객이 많아짐에 따라 사진·동영상의 콘텐츠 업로드 데이터에 대한 부담없이 U+Box 가입자들이 ‘업로드 데이터 프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KT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 연휴를 맞아 온라인 공식 사이트인 올레닷컴에서 ‘추석맞이 더블드림’ 특별 기획전을 준비했다.

이벤트는 총 7가지로 구성됐다. 이번 특집 기획전은 ▲메인 페이지에서 이벤트 배너를 클릭만 해도 기본 경품 응모 기회를 제공하고 ▲개별 이벤트 참여 시 추가 경품 또한 푸짐하게 ‘더블로 드리는’ 구성으로 마련됐다.

올레닷컴 회원이라면 메인 페이지에서 이벤트 확인만 해도 애플워치, 신세계 상품권, 아웃백 상품권 등에 응모할 수 있다.

▲보스, 닥터드레 포터블 스피커 득템을 노릴 수 있는 ‘득템프리 이벤트’ ▲로밍 신규 상품을 확인하고 애플워치,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등에 응모할 수 있는 ‘올레 로밍 이벤트’ ▲올레샵에서 유무선 상품 가입 시 추첨 통해 소니 광학 줌 카메라, 고프로 등을 제공하는 ‘올레샵 프로모션’ 등에 참여할 수 있다.

KT 관계자는 “최근 올레닷컴과 올레 고객센터 앱의 늘어나는 방문고객 니즈에 맞추어 개편이 이뤄졌고 추석 특별기획전도 함께 기획했다”며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들을 고객들이 편리하게 접하고 쉽게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