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넷마블·와이디온라인·NHN픽셀큐브 대규모 추석 이벤트 마련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민족 대 명절 추석을 맞아 고향에 떠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게임업계가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명절을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인기 모바일 게임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선물한다.

   
▲ 넥슨 모바일게임 ‘포켓 메이플스토리 for Kakao’, 넷마블 추석이벤트, 와이디온라인의 ‘미르의 전설3’, NHN픽셀큐브의 ‘프렌즈팝’/각사 이미지 제공
넥슨 모바일게임 ‘포켓 메이플스토리 for Kakao’에서는 30일까지 ‘솔잎 재료’ 수집 및 출석 체크 이벤트를 진행, ‘솔잎 재료’를 모은 유저에게 수량에 따라 최고 150 레벨의 레전드 무기 및 펫, 탈것, 물약, 주문서 등 푸짐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삼검호’에서는 다음달 7일까지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고 17레벨까지 육성한 유저에게 특별한 아이템이 담긴 ‘선물꾸러미’를 증정, 스페셜 던전을 클리어한 모든 유저에게 던전 등급에 따라 ‘송편’ 아이템을 지급한다.

‘영웅의 군단’에서는 내달 1일까지 일주일 간 특정 시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전설영웅티켓’, ‘6성전설장비상자’, ‘6성붉은보석함’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크로스 서머너’에서는 오는 30일까지 ‘메인 스토리’ 제 1장과 2장에 등장하는 보스를 처치하는 모든 유저에게 각각 소환석 300개, 500개를 선물로 증정한다.

‘용사X용사’에서는 10월1일까지 특정 시간대에 입장한 유저들에게 스테미너와 물약, 골드, 보석 등을 선물, 매일 특정 순번으로 입장한 유저에게 세트아이템 장비 상자를 추가로 지급한다. ‘천룡팔부’에서는 29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봉황’, ‘양’ 등 펫이 포함된 ‘복주머니’ 아이템을 지급한다.

‘탑오브탱커 for Kakao’에서는 30일까지 연속 출석한 모든 유저들에게 ‘신규 추석 프로필 박스’ 아이템을 증정하, 27일까지 공식 카페에 추석 소원을 남기는 유저들에게 ‘바랬수 소원권 5개’를 지급한다.

넷마블게임즈의 ‘레이븐 with NAVER’는 10월 7일까지 이벤트 던전 ‘추석 탐험’을 연다. 총 12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이 던전은 각 단계별로 모험 완료 시 추석 한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마지막 단계에서는 신규 장비 ‘서리 무기’ 등 풍성한 보상이 주어진다.

RPG ‘몬스터 길들이기’는 10월6일까지 게임과 관련된 퍼즐을 풀어나가는 추석 이벤트 던전을 열고 미션 완료 시 7성 몬스터, 골드, 열쇠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주어지는 미션 달성 시 7성 세리엘 등 몬스터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세븐나이츠’도 오는 30일까지 ‘추석 대박 이벤트’를 연다. 넷마블은 이벤트 기간 내 매일 3가지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에게 3만 골드 및 연 횟수에 따라 ‘6성 세나, 사황 장비 소환권’과 ‘6성 영웅 소환권’등의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다함께 던전왕'은 오는 25일~29일까지 지정된 시간에 접속만 해도 골드, 반지, 장비 아이템 등 풍성한 선물을 지급하며, ‘드래곤 스트라이커’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펫, 보석 등 풍성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삼행시 이벤트를 24일~28일까지 진행한다.

와이디온라인의 ‘미르의 전설3’는 10월14일까지 이벤트 지역 ‘공동묘지’를 제공한다. 매 시 정각 공동묘지 안에 있는 묘비를 클릭하면 자신의 레벨에 맞는 특정 몬스터가 등장, 일반 몬스터부터 평소 만나볼 수 없었던 보스급 몬스터까지 출현한다.

NHN픽셀큐브의 ‘프렌즈팝’은 한복을 차려 입은 ‘선비 제이지’, 방아 찧는 ‘달토끼 무지’가 추석 한정판 프렌즈로 등장, 9월 30일까지 한가위 콘셉트로 귀엽게 변신한 프렌즈를 구입할 수 있다. 한정판 프렌즈는 각각 ‘줄무늬볼 발동’ ‘하트 생성’ 스킬을 지니고 있다.

29일까지 매일 다른 콘셉트의 시리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첫날 25일에는 출석 보상 아이템으로 주어지는 게임아이템(콘)을 기존 30콘에서 100콘으로 확대 제공한다. 매일 한번씩 각기 다른 혜택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