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30일 오전 최고중진연석회의 비공개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안심번호는 전화조사 기법”이라며 단순한 기법상 문제이기 때문에 청와대와 상의하거나 당론을 거론할 내용도 아니며 “정치 이슈와 전혀 관계없는 일"이라고 말했다./사진=미디어펜

[미디어펜=한기호 기자]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30일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와 '안심번호 국민공천제' 도입에 잠정 합의한 것과 관련, “새정치연합의 안을 그대로 수용한 것이라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이같이 밝힌 뒤 "(안심번호 국민공천제는) 새정치연합의 공천안과 전혀 다른 새로운 안"이라고 말했다.

그는 “공천권을 국민께 돌려드리자는 취지하에 미국식 오픈프라이머리에서 예상되는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새로운 안을 제안한 것인데 이 안은 양당의 공식기구에서 토론해 거부될 수 있고 더 좋은 안으로 발전시킬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안심번호제도와 관련, “새정치연합 혁신위원회에서 만든 새로운 기법인 듯 얘기가 나오는데 이런 오해는 사실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그는 “안심번호제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휴대전화로 여론조사 하려고 오래전부터 시행된 일반화된 기법”이며 “KT에 근무하던 권은희 의원이 개발했고 우리 당도 지난 전당대회와 재보궐선거, 청년위원장 선거 등에서 안심번호를 활용해왔다"고 말했다.

또 "선관위에서 선거 관련 여론조사의 정확성을 기하고자 올해 2월 정치관계법 개정 의견을 냈고 각당의 검증을 거쳐 우리 당 권은희 의원이 이 법을 냈다"면서 "이 개정안이 정치개혁특위 소위에서 여야 합의로 통과된 바 있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비공개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선 “안심번호는 전화조사 기법”이라며 단순한 기법상 문제이기 때문에 청와대와 상의하거나 당론을 거론할 내용도 아니라면서 “이것은 정치 이슈와 전혀 관계없는 일"이라고 못박았다.

친박계의 반대 기류에 대해서도 “그런 주장에 대해선 의미를 둘 필요가 없는 것”이라고 일축한 그는 비공개 회의 중에도 “결정된 게 아니니까 계속 협의하자”면서 “대통령 방미 중에 뭘 했다는 것은 터무니없는 이야기이다. 그게 당내 문제인데 청와대와 협의해야 하는 것처럼 말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지적한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