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우 기자]김한길 새정치민주연합 전 대표는 1일 당 지도부가 내세운 혁신위원회가 오히려 당내 분열과 분란을 조장했다며 총선승리와 정권교체를 위해 진짜 혁신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 전 대표는 이날 성명을 통해 “혁신위는 국민의 신뢰와 지지를 구하지 못하고 당내 분열과 분란을 조장했다”며 “혁신의 이름으로 또다시 패권정치를 강화하려는 의도가 아닌지 의심받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혁신위는) 당의 편가르기와 찍어내기로 배척하는데 그치지 않고 당밖 야권 인사들의 재입당을 불허해야한다면서 야권의 통합을 가로막고 있다”며 “‘뺄셈의 정치’를 시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혁신위는 총선 ‘물갈이’ 인적쇄신에 이어 지난달 23일 기자회견을 열고 조경태 의원을 ‘분열과 갈등을 조장한 해당 행위자’로 간주하고 탈당한 천정배‧박주선 의원, 정동영 전 의원, 박준영 전 전남지사 등을 겨냥해 ‘어떤 형태의 복당도 불허할 것’을 촉구한 바 있다.

김 전 대표는 “국민에게 박수받고 국민에게 감동을 주는 진짜 혁신이 필요하다”며 안철수 전 대표가 혁신안을 가다듬고 일부 의원들도 국정감사 이후 혁신토론회를 준비중이라고 소개했다.

아울러 “덧셈의 정치만이 총선승리와 정권교체를 실현할 수 있다”면서 “당을 떠났던 이들도 모두 돌아와서 하나가 돼야 한다”고 통합의 길을 나설 것을 주장했다.